제주항공, 호텔 브랜드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로 결정
제주항공, 호텔 브랜드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로 결정
  • 이영선 기자
  • 승인 2017.11.3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제주항공

[파이낸셜리뷰=이영선 기자] 제주항공은 서울 홍대입구역 인근에 건설 중인 호텔의 브랜드가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로 결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글로벌 최대규모 호텔체인인 인터콘티넨탈호텔그룹(IHG)의 브랜드인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는 전세계에 2572개의 호텔을 운영 중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불필요한 서비스를 줄이고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항공운임을 제공하는 자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가장 부합하는 콘셉트가 브랜드 선정의 주된 이유”라고 설명했다.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호텔은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국제공항이 공항철도로 바로 연결되고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지역 가운데 한 곳인 홍대입구역에 지상 17층, 연면적 5만4000㎡에 약 300실 규모로 건설되고 있다.

제주항공은 호텔사업 진출을 통해 항공여객과 연계해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요금의 에어텔(항공권+숙박)을 원하는 자유여행객을 적극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전세계 여행객의 트렌드인 자유여행에 걸맞는 에어텔 상품개발 등 부가서비스 창출로 차별화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단순히 여객을 태우는 운송사업에서 벗어나 호텔 등의 다양한 여행인프라를 마련하고 고객에게 최적의 여행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