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뷰티업계, 가성비 넘어 가심비가 대세
[기획] 뷰티업계, 가성비 넘어 가심비가 대세
  • 남인영 기자
  • 승인 2018.01.0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아모레퍼시픽

[파이낸셔릴뷰=남인영 기자]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제품이 오랫동안 소비자에게 선택받아왔다.

하지만 2018년에는 한층 나아가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감을 더한 소비, 즉 ‘플라시보 소비’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가심비(價心比)’로도 불리는 ‘플라시보 소비’는 마음에 감동을 주는 제품을 소비하는 것을 일컫는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기능성을 넘어 만족감까지 갖춘 ‘뷰티 플라시보 소비템’을 소개한다.

기능성은 물론 ‘싱그러운 향’으로 만족감 더한 헤어 케어 제품

내추럴 헤어 케어 제품은 건강한 성분을 사용해 두피와 모발의 고민에 맞는 최적의 효과를 선사하는 기능성과 더불어 기분 좋은 향기로 만족감을 배가시켜준다.

프레시팝 ‘제로톡스 베리 식초 샴푸’는 미세먼지, 스타일링제 잔여물 등 외부 오염물을 토탈클렌징해 건강한 모발로 가꿔주고, 식초의 큐티클 정돈 효과로 모발에 빛나는 윤기와 광채를 더해주는 프리미엄 헤어 케어 제품이다.

천연 영양 크랜베리, 스트로베리, 사탕수수 추출물이 열린 큐티클 속 불순물을 제거해준다. 뿐만 아니라 스트로베리, 라즈베리 식초의 은은하고 새콤달콤한 향기까지 더해 기분을 상쾌하게 만든다.

‘안심감’ 더해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저자극 클렌저

건조한 날씨와 난방기구 사용으로 수분이 줄어들기 쉬운 겨울에는 피부가 민감해지기 쉬워 화장품의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게 된다. 클렌징 제품도 자극이 적고 순한 성분으로 선택해 안심감을 높이고,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센서티브 클렌저’는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저자극 고보습 클렌저이다. 파라벤, 합성색소 등 9가지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약산성 클렌징으로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 상태 유지에 도움을 준다.

특히, 바디와 페이셜 겸용 클렌저로 멀티 사용이 가능하고, 하이포알러지 테스트와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나 연약한 아기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믹스 앤 매치’로 자신만의 립 컬러 연출하는 메이크업 제품

한 가지 립스틱으로 립 컬러를 연출하는 데 만족할 수 없었다면 자신에게 딱 맞는 립스틱을 조합하고, 여러 가지 컬러와 텍스처로 다양한 립 컬러를 표현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보자.

에뛰드하우스 ‘미니 투 매치 립스틱’은 두 가지 이상의 립스틱을 믹스 앤 매치할 수 있는 미니 립스틱이다.

매트, 크림, 글로시, 펄, 모이스처의 총 5가지 텍스처로 구성된 31가지 컬러를 선보여 그라데이션, 투톤, 옴브레, 컨투어링립 등 개인의 취향에 맞춘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