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산천어축제, 英 BBC·美 AP 등 해외언론에 호평
화천산천어축제, 英 BBC·美 AP 등 해외언론에 호평
  • 남인영 기자
  • 승인 2018.01.1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화천군

[파이낸셜리뷰=남인영 기자] 강원도 화천에서 열린 화천산천어축제가 해외 유력 언론에 소개되며 호평을 받고 있다.

14일(현지시각) 미국의 AP통신은 홈페이지를 통해 ‘AP PHOTOS: A selection of pictures from the past week’을 소개하면서 화천산천어축제 개막일인 지난 6일 산천어 맨손잡기에 성공해 환호하는 한 어린이의 사진을 게재했다.

AP는 “산천어 맨손잡기 콘테스트는 매년 100만 명 이상이 참여하는 산천어축제의 일부”라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13일(현지시각) BBC는 뉴스에서 에티오피아 정교회 순례자들의 크리스마스 이브행사 사진 등과 함께 로이터(Reuter)통신이 촬영한 화천산천어축제 맨손잡기 장면을 ’전 세계에서 이 주의 가장 인상적인 사진으로 선정해 게재했다.

BBC는 한 소년이 산천어를 입에 문채 두 손을 치켜 든 사진을 선정하며 “한국의 남과 북을 분리한 비무장지대의 바로 남쪽에 있는 화천에서 열린 산천어 얼음축제에서 한 소년이 산천어를 잡은 후 환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6일 개막한 2018 화천산천어축제는 지난 14일 기준 미국과 유럽, 일본, 중국, 동남아, 러시아 등 외신들에 의해 모두 476회 보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