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5.21 월 16:12
상단여백
HOME IPO
링크제니시스, 공모가 3만원 확정...다음달 5일 코스닥 상장

[파이낸셜리뷰=박대용 기자] 생산정보 자동화 및 시스템 검증 자동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링크제니시스의 코스닥 상장 공모가격이 3만원으로 결정됐다.

24일 링크제니시스의 상장 주관사를 맡은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총 821건의 기관투자자의 수요예측 참여로 1억8110만4000주의 신청수량을 받아 단순경쟁률은 754.60대1을 기록했다.

아울러 전체 기관 배정 수량 가운데 절반 이상은 의무보유 확약이 설정됐으며, 이번 공모를 통해 총 90억원을 조달하게 됐다.

링크제니시스의 2017년 3분기 기준 누적매출액 82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35.4% 증가햇으며, 당기순이익 21억원을 실현했다.

또한 기술평가에서 AA등급을 받았다. 링크제네시스는 오는 25~26일 양일간 청약을 거쳐 다음달 5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링크제니시스의 생산정보 자동화 소프트웨어는 스마트팩토리의 핵심인 장비와 장비, 제어 서버를 연결하는 ‘커넥티비티(Connectivity)’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울러 시스템 검증 자동화 소프트웨어는 IT 기기 성능 및 관련 소프트웨어의 고도화에 따른 테스트 환경에 적합한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링크제니시스는 기존 보유하고 있는 솔루션에 AI기술을 접목해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공모자금은 해외시장 개척, 신제품 연구개발, 인수합병 자금및 운전자금으로 활용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링크제니시스 관계자는 “AI기술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며 “중국을 필두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대용 기자  finreview4120@financialreview.co.kr

<저작권자 © 파이낸셜리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대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