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프로미라이프 참좋은 암보험 출시
DB손해보험, 프로미라이프 참좋은 암보험 출시
  • 서성일 기자
  • 승인 2018.02.05 11: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DB손해보험

[파이낸셜리뷰=서성일 기자] DB손해보험은 암 관련 진단, 수술, 입원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프로미라이프 참좋은 암보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프로미라이프 참좋은 암보험은 암종별 발병률과 경제적 부담금, 고객의 요구를 고려해 주요 부위를 선별했다.

아울러 기존에 판매하고 있던 남성·여성 생식기부위를 포함해 위, 폐, 간, 담낭·담도, 췌장 및 비뇨기관까지 총 5개 부위를 고객의 요구사항에 따라 선택해 추가 가입할 수 있다.

또 암 관련 담보들의 감액기간을 삭제해 암 보장을 강화했다. 암은 일반적으로 가입초기의 위험을 감안해 1년 이내 지급사유 발생 시 가입금액의 50%를 지급한다.

DB손보 관계자는 “참좋은 암보험에 탑재된 암진단, 암수술, 암입원 관련된 담보들은 감액기간 없이 초년도부터 충실한 암보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기존의 경우 암수술 시 최초는 가입금액의 100%, 2회 이후의 수술 시에는 가입금액의 20%를 지급했으나, 참좋은 암보험에서는 암으로 수술할 때마다 매회 가입금액의 100%를 지급한다.

참좋은 암보험의 상품구조는 100세까지 보장하는 세만기(1종·2종·3종)와 10년·20년마다 갱신되어서 최대 100세까지 보장하는 갱신형(4종)으로 이루어졌다. 0세에서 70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참좋은 암보험 1종 프리미엄형의 경우 3대질병(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및 상해·질병 80% 이상 후유장해 시 보험료 납입면제가 적용된다.

또한 2종 고급형의 경우에는 암 진단 시 보험료 납입면제가 적용된다. 이는 예상치 못한 질병에 걸린 상황에서 경제적 부담이 되는 보험료를 면제해줌으로써 어려울 때 힘이 되어주는 보험의 가치를 향상시킨 것이라 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고객이 보험의 효용성을 평소에도 느낄 수 있도록 일정 보험료 이상의 가입자에게 암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평상시에는 전문의료진 1대 1 건강상담, 건강검진 예약 및 우대를 통해 사전 예방한다.

암 진단 시에는 5대 병원 진료 예약, 전문간호사의 동행 서비스 및 입·퇴원 시 이송차량지원 등의 치료관리 서비스를 보험가입일 30일 이후 10년 간 제공한다.

DB손보 관계자는 “특히, 기존에는 가입한 피보험자에 한해서 제공되던 서비스의 한계에서 벗어나 건강관리 서비스의 경우에는 제공대상을 가족으로 확대해 고객의 부가서비스 활용 폭을 넓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정진 2020-12-01 10:43:04
*메리츠화재: http://bellimk.insu.kr/meritz/?category=silbi
*동부화재: http://bellimk.insu.kr/db/?category=silbi
*흥국화재: http://bellimk.insu.kr/hk/?category=silbi
*KB손해: http://bellimk.insu.kr/kb/?category=silbi
*MG손해보험: http://bellimk.insu.kr/mg/?category=silbi
*한화손해보험: http://bellimk.insu.kr/hanwha/?category=silbi
*농협손해보험: http://bellimk.insu.kr/nh/?category=silb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