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전환 어려운 ‘MSA’...SK C&C가 해결사로 나선다”
“디지털전환 어려운 ‘MSA’...SK C&C가 해결사로 나선다”
  • 전민수 기자
  • 승인 2018.02.2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셜리뷰=전민수 기자] SK C&C DT Labs(랩스)가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 시 가장 고민스러워하는 ‘마이크로 서비스 설계(Microservice Architecture, MSA)’ 해결사로 나섰다.

MSA는 기업의 시스템 기능을 작은 단위로 분해 설계해 각 기능들이 독립적으로 작동케 함으로써 필요에 따라 혁신적인 디지털 전환 서비스를 빠르게 구현토록 해 주지만 설계가 어려워 디지털 전환의 최대 장애요소 중 하나로 꼽힌다.

20일 SK C&C DT 랩스는 기업 맞춤형 마이크로 서비스 설계 사전 교육 및 설계 개발 등 MSA에 대해 A부터 Z까지 포괄하는 ‘MSA(Microservice Architecture)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일부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들도 MSA 교육과 구축을 지원하지만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고객의 실제 디지털 전환 대상 레거시(Legacy) 시스템을 마이크로 서비스로 분해하고, 아키텍처를 설계와 검증을 지원하는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 사전 교육 및 설계 개발 등을 포괄하는 서비스가 핵심이다.

아울러 고객의 수준에 맞게 서비스 과정을 선택하여 실제 고객의 데이터와 시스템을 프로그래밍 하면서 디지털 전환을 위한 기존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시 제약 사항에 대한 문제 해결을 밀착 지원한다.

SK C&C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을 고민하는 고객들은 SK㈜ C&C DT 랩스를 통해 DT에 대한 사전 검증은 물론 분야별 다양한 교육·기술 코칭 과정에도 참여할 수 있다”며 “고객들은 디지털 전환 뿐 아니라 직원 역량 내재화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