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명변경하며 코스닥 입성 추진하는 ‘코리아센터’
사명변경하며 코스닥 입성 추진하는 ‘코리아센터’
  • 이영선 기자
  • 승인 2018.02.2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셜리뷰=이영선 기자] 코리아센터닷컴이 창립 19년 만에 ‘코리아센터’로 사명을 변경하고 글로벌 커머스플랫폼 확장과 코스닥 입성을 추진한다.

27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코리아센터는 지난 20일 주주총회에서 기존 회사명 코리아센터닷컴에서 코리아센터로의 변경을 최종 결정했다.

이번 사명 변경은 전자상거래통합솔루션과 온오프라인 물류인프라,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플랫폼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머스플랫폼 기업을 지향하기 위해 이뤄졌다.

코리아닷컴 관계자는 “국내외 상장 추진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사명 변경의 배경을 설명했다.

코리아센터는 지난 2000년 설립 후 열정과 도전, 혁신을 통해 글로벌 커머스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국내 최초이자 유료결제 기준 1위의 전자상거래통합솔루션 메이크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외 7개의 직영 물류센터 기반 해외직구 1위 서비스인 몰테일을 기반으로 해외직구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역직구(수출) 시장을 겨냥해 국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상품이 보다 편리하게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쇼핑몰 구축부터 언어, 운영, 배송, 마케팅 등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면서 수출 첨병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이번 사명 변경을 시작으로 글로벌 커머스플랫폼 사업 역량을 한단계 강화할 것”이라며 “특히 국내외 고객들에게 지속성장가능성과 잠재적 가치를 한층 더 인정받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