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자영업자 위한 ‘성공 두드림 아카데미’ 운영
신한은행, 자영업자 위한 ‘성공 두드림 아카데미’ 운영
  • 서성일 기자
  • 승인 2018.04.0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신한은행

[파이낸셜리뷰=서성일 기자] 신한은행은 자영업자 고객 지원을 위한 ‘성공 두드림 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성공 두드림 아카데미는 신한은행이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두드림 프로젝트’의 핵심사업으로 서울시 성수동 언더스탠드에비뉴 내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에서 진행된다.

매주 수요일 오후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무료강의는 창업, 프랜차이즈, 매출관리, SNS 마케팅 외에도 세무, 상권분석, 법률, 푸드플레이팅 등 8개 분야를 주요 주제로 구성하고 수강생들의 요청에 따라 주제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신한은행 거래 고객중 사업을 영위하고 있거나 창업 예정인 고객은 누구라도 신청 가능하며 강의당 50명 내외의 정원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언더스탠드 에비뉴 홈페이지를 통해 강의를 신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자영업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신한카드와 연계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관련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8주간의 집중적인 자영업자 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신한 SOHO 사관학교’는 현재 4기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두드림 스페이스에 설치된 빅데이터 전문센터는 사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교육을 통한 역량강화 만큼 훌륭한 자영업 고객 지원방안은 없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성공 두드림 아카데미 개강을 계기로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자영업 고객들의 성공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