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외국인 근로자들과 소통의 장 마련
KB국민은행, 외국인 근로자들과 소통의 장 마련
  • 서성일 기자
  • 승인 2018.04.0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KB국민은행

[파이낸셜리뷰=서성일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8일 경기도 군포시민체육광장에서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외국인근로자 한국문화축제’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창길 KB국민은행 경기중앙지역영업그룹 대표와 일천여명의 캄보디아 근로자가 참석했다.

캄보디아 최대명절인 쫄쯔남을 맞이해 개최된 이번 행사는 지난 2015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네 번째를 맞았다.

아울러 이국 땅에서 명절을 보내는 캄보디아 근로자를 위로하고, 전통문화공연과 따뜻한 한끼 식사를 제공하는 KB국민은행만의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한식메뉴로 구성된 따뜻한 점심식사와 한복체험, 제기차기 등 다양한 한국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캄보디아 근로자들이 한국사회에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평소 고된 일상으로 지쳐있던 캄보디아 근로자들의 심신을 위로하고자 캄보디아 종교행사 및 문화공연, 장기자랑 등 모두가 한마음으로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장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KB국민은행은 행사에 참여한 캄보디아 근로자들에게 디지털뱅크 플랫폼인 ‘Liiv KB Cambodia’를 소개하고, 간편하고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창길 KB국민은행 경기중앙지역영업그룹대표는 “평소 힘들게 일하는 캄보디아 근로자분들이 서로 위로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더 나아가 한국사회의 어엿한 구성원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