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발달장애인 ‘하트하트 케스트라’ 후원
S-OIL, 발달장애인 ‘하트하트 케스트라’ 후원
  • 남인영 기자
  • 승인 2018.04.1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만 알 감디 CEO/출처=S-OIL

[파이낸셜리뷰=남인영 기자] S-OIL은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장애인의 재활의지를 고취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발달장애인들로 구성된 ‘하트하트 오케스트라’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서 S-OIL 오스만 알 감디 CEO는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이사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임직원 150여명과 함께 하트하트 오케스트라의 연주회를 관람했다.

S-OIL 오스만 알 감디 CEO는 “발달장애인 단원들이 1천번 이상의 연습 끝에 이루어낸 하모니여서 더욱 감동적이었다”며 “S-OIL은 단원들이 음악을 통해 당당한 모습으로 사회와 소통하는 기회를 가지도록 후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S-OIL은 발달 장애인들의 연주 활동과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돕기 위해 2009년부터 올해로 10년 째 하트하트 오케스트라를 지원하고 있다.

S-OIL의 후원금은 하트하트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연주활동 지원 및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하트 해피 스쿨’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사용된다.

‘하트 해피 스쿨’은 하트하트 오케스트라 출신으로 고등학교와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전문 연주자로 활동하고 있는 단원들이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연주회와 퀴즈·영상 교육을 통해 장애 인식개선 활동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하트하트 오케스트라’는 장애 청소년의 재능 계발과 사회참여를 돕기 위해 지난 2006년 창단한 국내 최초의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로, 발달장애인 단원들이 1천 번 이상의 연습 끝에 감동의 연주를 들려주어 ‘기적의 오케스트라’로 불린다.

S-OIL은 지난 9년 동안 발달장애인 연주자들의 자립과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돕기 위해 ▲햇살나눔 콘서트 (23회) ▲장애이해교육 ‘하트 해피 스쿨’ (186개 초·중·고교생 7만5000여명) ▲발달장애인 연주자 장학금 (135명) ▲발달장애인 연주자 직업재활 (17명) 등에 총 8억여원을 후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