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4.20 금 15:54
상단여백
HOME 산업 IT·BT
SK C&C, 스카우트와 맞손...AI로 자기소개서 분석한다

[파이낸셜리뷰=전민수 기자] SK C&C가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브릴 HR’을 적용한 ‘HR 자기소개서 분석 솔루션’을 국내 기업·기관의 채용대행 전문 기업인 스카우트의 고객사 채용 과정에 적용한다.

16일 SK C&C는 스카우트와 ‘인공지능 에이브릴(Aibril)을 활용한 HR 자기소개서 분석 서비스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카우트는 지난 1998년 설립한 이래 매년 50여개 이상의 국내 주요 기업·기관의 채용대행 사업을 수행 중이다.

SK C&C의 HR 자기소개서 분석 솔루션인 ‘에이브릴 HR’은 채용 과정에서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서류전형의 ‘자기 소개서 평가 시간 단축’과 ‘평가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개발됐으며, 현재 국내 대기업을 중심으로 적용을 확대하고 있다.

양사는 이를 위해 ‘인공지능 HR서비스 사업’을 위한 TF를 구성해 우선 적용 가능한 고객 발굴 및 마케팅을 비롯, 고객사별 적용을 위한 HR솔루션 및 학습 모델링을 구축할 예정이다.

스카우트의 문영철 대표는 “고객들은 최근 채용의 공정성 및 업무 효율성 확보에 대한 고민들이 많다”며 “이번 SK C&C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고객사의 고민이 해결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향후 타 HR 영역에도 확대를 모색할 것” 이라고 전했다.

SK C&C 김경환 Digital추진2본부장은 “채용 과정에서 인성과 잠재력을 가장 잘 판단하는 것은 사람”이라며 “‘에이브릴 HR’은 사람이 결정하는 과정에서 좀더 객관적이고 효율적으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민수 기자  finreview4120@financialreview.co.kr

<저작권자 © 파이낸셜리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민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