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세계은행과 맞손...부실채권정리 역량 강화
캠코, 세계은행과 맞손...부실채권정리 역량 강화
  • 이성민 기자
  • 승인 2018.04.16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창용 사장/출처=캠코

[파이낸셜리뷰=이성민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세계은행(World Bank)과 개발도상국의 금융 안정성 도모 및 부실채권정리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은 캠코가 세계은행과 협업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캠코의 부실채권 인수·정리 등의 관리 노하우를 전파하고 아시아 경제 안전망 강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금융 안정성 도모 및 위기대응능력 향상 ▲부실채권정리 관련 제도 및 정책 개선 ▲금융 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동아시아·태평양 지역을 포함한 개발도상국과 정부기관에 정책 분야 관련 기술지원 ▲연수·워크숍·세미나 및 기타 지식전수사업 등을 통한 지식공유 및 역량 강화 지원 ▲상호 직원 파견 등을 통한 파트너십 및 제도적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001년부터 캠코는 태국과 중국 등 12개국 24개 기관을 대상으로 총 25회에 걸쳐 부실채권정리 경험을 전수하고 베트남, 카자흐스탄, 콜롬비아 등의 정부기관들을 대상으로 총 7회의 KSP(Knowledge Sharing Program·경제발전경험공유사업) 정책자문 컨설팅을 수행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이번 세계은행과 MOU 체결을 계기로 각국의 부실채권정리 정책 수립에 도움을 주는 한편 아시아 경제 안전망 강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다양한 지식 교류 및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도화된 해외 컨설팅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