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 박삼구 회장, ‘스킨십 경영’ 행보 강화
금호아시아나 박삼구 회장, ‘스킨십 경영’ 행보 강화
  • 이성민 기자
  • 승인 2016.07.25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금호아시아나그룹

[파이낸셜리뷰=이성민 기자]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임직원들과의 ‘스킨십 경영’ 행보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박회장은 지난 23일 오전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태화산(해발 644m)에서 그룹 입사 교육을 받고 있는 공채 신입사원 및 아시아나항공, 금호타이어 등 계열사 사장단 120여명과 산행을 함께 했다.

박회장의 신입사원들과의 산행은 지난 2006년 1월부터 매년 2회씩 실시하고 있는 금호아시아나그룹만의 독특한 문화로, 최고경영자가 신입사원들과 함께 산행을 하며 그룹의 일원이 된 것을 축하하는 차원에서 실시되고 있다.

특히, 이날 박회장은 산행의 선두에서 정상에 오를 때까지 신입사원들에게 뒤지지 않는 체력을 과시하며, 신입사원들의 포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금호아시아나인으로서 사회생활에 임하는 자세에 대해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와 함께 박회장은 오후에 광화문 금호아트홀에서 임직원 및 가족들을 위한 ‘금호아시아나 가족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음악회는 ‘내일을 위한 하모니’를 주제로 박회장을 비롯한 그룹 사장단 및 전 계열사의 임직원과 가족 39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공연은 한양대 음대 김의명 교수와 16명으로 이루어진 JK 앙상블이 비발디와 바하 등의 명곡을 해설과 함께 진행하는 미니 오케스트라 형식으로 전개됐다.

아울러 박회장은 음악회가 끝난 뒤에는 금호아시아나본관 로비에서 리셉션을 열고 임직원 및 가족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올해 2월에 임명된 경인지역 신임 임원, 팀장들과의 상견례도 함께 이루어져 더욱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박삼구 회장은 “각자 자기분야에서 밤낮으로 고생하는 임직원들에게는 항상 미안하고 고마운 마음이며, 특히 가정에서 묵묵히 뒷바라지 해주신 가족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박회장은 “항상 사회로부터 지탄받지 않는 기업, 사회로부터 존경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며 “저는 물론이고 여기 있는 모든 임직원들이 그러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한 마음으로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