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9.21 금 20:47
상단여백
HOME 산업 유통
유니클로, ‘무라카미 다카시’와 맞손...‘도라에몽 UT’ 선봬
출처=유니클로

[파이낸셜리뷰=남인영 기자] 유니클로는 오는 25일 현대 미술의 거장 무라카미 다카시(Takashi Murakami)와 첫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도라에몽 UT(UNIQLO T-Shirt)’를 출시하고 특별한 디자인의 티셔츠와 인형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UT는 ‘나의 세상을 입다’ 라는 테마 하에 유니클로가 지난 2003년부터 선보여온 그래픽 티셔츠다.

아울러 애니메이션과 음악, 미술, 영화, 팝아트 등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팝 컬처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입는 사람의 개성과 취향을 표현할 수 있는 다채로운 디자인을 출시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하는 유니클로의 ‘도라에몽 UT’는 현대 팝아트의 거장이자 그만의 독특한 예술 세계로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들과 협업을 진행한 무라카미 다카시가 지난해 11월 일본 도쿄 도라에몽 전시회에서 공개한 작품을 티셔츠로 구현했다.

무라카미 다카시를 대표하는 꽃 캐릭터와 화려한 팝아트 기법으로 표현된 특별한 도라에몽과 만화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후지코 F. 후지오(Fujiko F. Fujio)의 도라에몽 원작 그림을 담아낸 디자인도 출시돼 ‘대나무 헬리콥터’, ‘어디로든 문’ 등 만화에 등장하는 신기한 발명품들이 포함된 그래픽이 도라에몽 팬들을 열광시킬 예정이다.

도라에몽 UT는 남성용 8종과 키즈용 4종의 반팔 티셔츠뿐만 아니라 무라카미 다카시가 직접 디자인한 도라에몽 인형으로 구성됐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현대 미술사에서 아시아의 팝아트를 각인시킨 대표적인 아티스트로 꼽히는 무라카미 다카시와의 특별한 협업을 진행한 만큼, 그의 독창적인 예술 세계로 풀어낸 도라에몽 작품들을 유니클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그래픽 티셔츠로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남인영 기자  finreview4120@financialreview.co.kr

<저작권자 © 파이낸셜리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