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끝나지 않은 유해물질 논란...안전한 여성용품 눈길
[기획] 끝나지 않은 유해물질 논란...안전한 여성용품 눈길
  • 남인영 기자
  • 승인 2018.06.15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파이낸셜리뷰=남인영 기자] 지난해 생리대 휘발성 유기화합물질의 안정성에 대한 논란으로 시작된 생리대 파동으로 인해 여성들의 불안감이 여전히 해소되지 않고 있다.

최근 생리대유해성 실험과정에 대해서도 논란이 일자 제품실험 과정 및 방법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휘발성 유기화합물질의 안정성을 실험할 시험 기준이 없다는 식약처 발표로 인해 여성들의 생리대의 불신은 더욱 커졌다.

생리대는 여성의 외음부에 접촉하는 제품인 만큼 인체 유해성이 더욱 클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한 여성용품을 찾는 ‘생리대 유목민’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들을 사로잡는 안전한 여성용품에 대한 매출과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출처=에스디생명공학

안심하고 사용하는 유기농 순면 생리대

국내 여성들에게 여성 위생용품으로 가장 친숙하게 사용되는 것은 구입과 교체, 휴대가 간편한 일회용 생리대이다.

하지만 생리대 파동 직후 국내에 유통되는 해외 친환경 유기농 생리대가 품절되자 국내 여성 소비자들이 해외 직구로 발길을 돌렸다.

그러나 일부 생리대 직구 사이트의 가격 폭리 및 가품으로 의심되는 제품이 시중 판매돼 국내 여성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적어진 상황이다.

지난 5월 에스디생명공학이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100% 유기농 순면소재 생리대 ‘데이위드 (Daywith)’가 런칭돼 ‘생리대 유목민’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여성의 소중한 그날을 위한 ‘데이위드 (Daywith)’ 생리대는 국내 여성 소비자들의 안정성과 흡수력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약 2년여의 제품 연구 기간을 거쳐 탄생됐으며, 전량을 국내에서 생산하고 있다.

아울러 100% 유기농 순면으로 벤젠, 톨루엔, 포름알데히드 등 인체 유해물질 10가지가 검출되지 않았음을 확인하는 SGS 인증과 미국 FDA 등록을 완료했다.

또한 SGS 인증을 받은 고분자 흡수시트가 생리혈을 빠르게 흡수하여 양이 많은 날에도 샘 걱정 없이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2중 에어레이드가 흡수체를 위, 아래로 감싸주어 생리혈이 배어 나오지 않아 생리 시 여성이 느끼는 불쾌한 느낌을 최소한으로 하고, 접착제 역시 소중한 여성의 몸을 위해 독일 헨켈 (Henkel)사의 인체무해 접착필름을 사용하여 여성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뿐만 아니라 데이위드의 백시트는 자연 친화적인 폴리머를 사용하여 생리 날에도 짓무름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출처=GS리테일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생리컵

인체에 삽입해 생리혈을 받아내는 여성 위생용품인 생리컵은 ‘생리대 유목민’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제품의 관리 및 사용법이 불편하고 해외 직구로만 구입할 수 있음에도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고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는 점 등 실제로 사용해 본 여성들의 긍정적인 후기가 이어지면서 국내에도 사용자들이 많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GS리테일의 헬스&뷰티숍 ‘랄라블라’는 오는 15일부터 생리컵 '위드컵(With Cup)'을 출시했다.

위드컵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생리컵으로, 내열성, 내산화성, 약품 저항성 등 기준을 통과한 의료용 실리콘으로 제작되었다. 하루 최대 12시간씩 약 2년간 사용할 수 있다.

출처=아이마망

면 생리대 & 여성속옷을 위한 안전한 세제

청결과 위생을 우선시 여기는 여성들이 사용하는 면 생리대는 사용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부분까지도 확인하고 신경을 써야 한다. 바로 민감한 부위에 닿는 면 생리대의 속옷세탁에 대한 부분도 챙겨야 한다.

면 생리대 세탁과 속옷 손빨래는 건강에 중요한 부분이기에 민감한 부위에 닿는 만큼 안전한 성분의 세척력 높은 속옷전용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로 만들어진 아이마망 여성속옷전용세제는 자연유래 5종 효소(프로타아제 효소, 라파아제 효소, 아밀라아제 효소, 셀룰라아제 효소, EM 효소)가 함유되어 물에만 담가놓아도 세탁되는 신개념 속옷세제이다.

건강을 위해 속옷손빨래, 면생리대세탁시에는 꼭 안전한 속옷전용세제인지 성분을 확인해, 잔여물 남김 없이 깨끗하게 세탁되는 제품을 선택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