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체적 난국 한진그룹 총수일가...법 위반 또 있어”
“총체적 난국 한진그룹 총수일가...법 위반 또 있어”
  • 이성민 기자
  • 승인 2018.06.1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출처=공정거래위원회

[파이낸셜리뷰=이성민 기자] “총수일가 일감 몰아주기 말고도 여러 위반 혐의가 있다. 가능한 이른 시일 내에 조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5일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오전 MBC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한진그룹과 관련해 이같이 밝혔다.

앞서 지난 4월 20일 공정위는 한진그룹 계열사가 기내면세품 판매와 관련해 총수일가에 일감 몰아주는 행위, 이른바 '통행세' 조사를 시작했다.

김 위원장의 이날 발언은 통행세 말고도 공정위가 다른 혐의로도 한진그룹을 조사하고 있다는 의미다.

김 위원장은 “일감 몰아주기는 경쟁·공정거래 제한성을 입증하는 경제 분석에 최소 1년 이상 시간이 필요하다”며 “다만 한진은 이 이외에도 여러 위반 혐의들이 있는데 빨리 처리할 수 있는 사안은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김 위원장은 지난 14일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에서 밝혔던 재벌 총수일가의 비주력 비상장 계열사 지분 매각 촉구에 대해서도 부연 설명했다.

김 위원장은 “왜 한국 재벌 그룹은 제각각 시스템통합(SI)업체, 물류, 부동산관리, 광고 부문 등을 갖고 있고 더 나아가 총수일가가 직접 지분을 가졌는지를 물은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일감 몰아주기 논란을 일으키는 이 부분에 각 그룹이 왜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지 시장에 합당한 설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