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알림부터 납부까지”...NH스마트고지서, 학원까지 확대 적용
“스마트폰으로 알림부터 납부까지”...NH스마트고지서, 학원까지 확대 적용
  • 서성일 기자
  • 승인 2018.06.25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NH농협은행

[파이낸셜리뷰=서성일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2일 스마트에듀테크 전문기업인 ‘스마트러닝코리아’와 공동 개발을 통해 모바일 앱 'NH스마트고지서'에서 학원비 청구서를 간편하게 받고 즉시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NH스마트고지서는 국세, 지방세, 범칙금, 아파트관리비, NH농협카드, NH농협생명 등 각종 청구서 및 안내장을 스마트 폰으로 자동알림 받고 즉시 납부 가능한 앱 서비스를 말한다.

NH스마트고지서를 통해 학원비를 납부할 경우 학부모 입장에서는 학원을 직접 방문하거나 자녀에게 현금을 보낼 필요가 없이 보다 안전하고 간편하게 학원비 납부가 가능하다.

학원 입장에서는 효율적인 수납관리와 당일 자금정산이 가능하며 기존의 신용카드 결제망이 아닌 농협계좌 기반으로 고객과 학원 간에 결제대금을 직접 송금하는 ‘밴리스(Vanless) 결제모델’을 사용해 기존의 신용카드 결제수수료를 0.8∼2.0%에서 0.7%로 낮출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연말까지 납부 가능한 학원수를 900개까지 늘려서 보다 많은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학원비 밴리스(Vanless) 결제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다음달에 'NH스마트고지서' 100만명 돌파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