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9.25 화 12:28
상단여백
HOME 경제 보험
SGI서울보증, ‘국가보훈처 나라사랑 대부 보증지원 업무협약’ 체결

[파이낸셜리뷰=서성일 기자] SGI서울보증은 오는 12일 국가보훈처(보훈처), 한국주택금융공사(주금공)과 용산구 국가보훈처 서울지방보훈청에서 '국가보훈처 나라사랑 대부 보증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11일 밝혔다.

서울보증은 이번 MOU를 통해 국가보훈처가 국가유공자에게지원하는 저금리 생활·사업자금 대출시 일부 신용이 부족한 대상자의 원리금 상환을 보증하기로 했다.

나라사랑 대부란 국가유공자 등 나라를 위해 헌신한 사람들의 자립을 돕기 위해 보훈처에서 2~3%대의 저금리로 생활·사업·주거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그동안 신용도가 낮은 유공자는 별도의 담보를 제공하거나 연대보증인을 필요로 하는 등 이용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협약으로 서울보증은 국가유공자 등이 생활자금이나 사업자금을 대출받을 때 원리금 상환을 신용으로 보증하게 된다.

이와 관련 보훈처 생활·사업자금 대출시 연대보증이 필요했던 연간 2500여 명의 국가유공자 등이 보증인 없이도 나라사랑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될 예정이다.

김상택 서울보증 사장은 “평생 나라를 위해 헌신해 오신 국가유공자분들의 자립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보증은 이번 보훈처 나라사랑 대부보증을 비롯 2016년 출시한 사잇돌 중금리 대출보증 상품 등과 같이 앞으로 정부부처와의 협업을 통해 신용이 부족한 금융소외계층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보증상품을 계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서성일 기자  finreview4120@financialreview.co.kr

<저작권자 © 파이낸셜리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성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