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2분기 영업익 74억원...전년比 26.6%↑
일동제약, 2분기 영업익 74억원...전년比 26.6%↑
  • 윤인주 기자
  • 승인 2018.07.25 0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일동제약

[파이낸셜리뷰=윤인주 기자] 일동제약은 2분기 매출액 1256억원 영업이익 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7%, 26.6% 증가했다고 24일 잠정 공시했다.

사업별로는 일반의약품을 비롯한 컨슈머헬스케어 부문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늘었으며, 전문의약품 부문의 매출액 역시 약가 인하 반영에도 불구하고 소폭 증가해 회사의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 컨슈머헬스케어 등 부문 모두 최근 5년내 도입 또는 출시한 제품들의 매출 확대가 가시화되면서 성장을 뒷받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뇨병치료제 ‘온글라이자’ 및 ‘콤비글라이즈’, 비만치료제 ‘벨빅’, 대상포진치료제 ‘팜비어’ 등 전문의약품을 비롯해 고함량비타민B군제 ‘엑세라민’, 기능성화장품 ‘퍼스트랩’ 등 컨슈머헬스케어 제품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간판 브랜드인 종합비타민제 ‘아로나민’ 등도 꾸준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일동제약은 수익성 향상으로 확보한 비용을 신약 개발 등 R&D 활동에 투입하는 생산적 투자를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현재 표적항암제 ‘IDX-1197’, 황반변성치료제 바이오베터 ‘IDB0062’, 항체치료제 바이오베터 ’IDB0076’, 프로바이오틱스 및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등 유망 신약 파이프라인의 개발 진행 상황도 순조롭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R&D 강화 기조를 이어가는 한편, 의약품 분야는 물론,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등 컨슈머헬스케어 분야의 브랜드 강화와 함께 신규 사업 발굴 등 수익원 확보에도 역량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