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글로벌 현장경영 강화…해외 전략회의 개최
현대상선, 글로벌 현장경영 강화…해외 전략회의 개최
  • 이성민 기자
  • 승인 2016.10.2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상선 유창근 사장/사진제공= 현대상선

[파이낸셜리뷰=이성민 기자] 유창근 현대상선 사장이 국내에 이어 해외 현장경영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상선은 지난 14일 부산을 방문했던 유창근 사장이 미주·구주지역 등 해외 현장경영을 위해 20일 미국 댈러스로 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상선 미주지역 전략회의는 오는21일까지 미국 댈러스에서, 구주지역 전략회의는 23일부터 24일 양일간 영국 런던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유창근 사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해외 현장의 의견을 수렴 등 직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각 지역별 특성에 맞는 영업 전략을 조기에 수립할 방침이다. 특히, 고객과의 새로운 신뢰 구축과 영업력 확장 등을 주문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세계 경기회복이 예상보다 더디게 진행되고, 선복 과잉으로 여전히 해운시황 불황이 지속되면서 선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신속한 고객 신뢰 구축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 전략회의를 개최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유창근 사장은 해외 전략회의 후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개최되는 ‘박스클럽(Box Club)’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박스클럽’은 지난 1992년에 발족한 세계 정기 컨테이너 선사의 협의체로서 정식명칭은 ‘세계 컨테이너 최고경영자 모임(International Council of Containership Operators)’으로 통상 컨테이너를 뜻하는 ‘박스클럽’으로 불린다.

이번 ‘박스클럽’ 정기회의는 세계 19개 회원사 가운데 16개 주요 컨테이너선사 최고경영자(CEO)들이 모여 국가별 해운 규제 및 경쟁법 현황 등 해운업 현안에 대해 논의 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