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여성 가장의 자립을 응원합니다”
한샘, “여성 가장의 자립을 응원합니다”
  • 정순길 기자
  • 승인 2018.07.3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한샘

[파이낸셜리뷰=정수길 기자] 종합 홈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지난 27일 경기도청에서 여성 가장 자립지원을 위한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여성 가장 자립 지원사원’은 한샘과 경기도청,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도지회가 함께 경기도 내 한부모가족시설, 가정폭력피해자보호시설 등 단기보호시설에서 퇴소해 자립하는 여성 가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샘은 여성 가장들의 자립을 돕기 위해 임대 보증금으로 쓰일 자립지원금 4500만원과, 이불, 그릇, 냄비 등 자립에 필요한 생필품을 담은 자립응원키트 60여 세트를 전달한다. 또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일자리를 지원한다.

아울러 한샘은 지난 5월 경기도내 시군구청을 통해 접수 받은 신청자 중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심사를 거쳐 선정된 열다섯 가정에 자립정착금 각 300만원과 자립지원키트를 전달한다.

이 외에도 한샘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중이다.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인류발전에 공헌’이라는 사명을 가진 한샘은 어려운 우리 이웃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주거환경을 개선해주는 사업을 하고 있다.

특히, 우리 사회의 희망인 아이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이들이 생활하는 공간의 환경개선사업에 역점을 두고 월 평균 다섯 가정 및 시설에 쾌적한 공간을 선물했다.

또한 올해부터는 여성 가장 지원사업과 함께 여성 가장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해주는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기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15년부터 3년 연속 ‘글로벌 스탠다드 경영대상(Global Standard Management Awards)’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샘 이영식 사장은 “여성 가장들의 자립을 응원하며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 우리 이웃들을 살피는 한샘이 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보건복지국 신낭현 국장은 “우리 도는 한샘이 도내 여성 가장들이 자립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준 것에 대단히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한샘과 함께 우리 도 역시 여성 가장들의 자립에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