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직원 대상 점자교육 통해 장애인과 소통 강화
코레일유통, 직원 대상 점자교육 통해 장애인과 소통 강화
  • 채혜린 기자
  • 승인 2018.08.07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코레일유통

[파이낸셜리뷰=채혜린 기자] 코레일유통은 전국 역사내 자동판매기 운영 인력 29명에 대한 점자 교육 수료를 통해 시각 장애인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점자교육 수료는 역사내 자동판매기에 올바른 점자스티커 부착을 통해 장애인들이 상품 선택시 원하는 상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자 추진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코레일유통 자동판매기 운영 직원들은 자모, 약자, 문장부호와 기호, 숫자, 로마자 등에 대한 점자 교육 수료를 통해 향후 자동판매기에 점자 스티커 부착시 오류를 사전 방지해 시각장애인의 불편을 최소화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레일유통은 지난 2015년부터 전국 2500여대의 자판기에 대해 장애인 전용 점자스티커를 부착하여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점자스티커 제작을 위한 전용 프린터와 용지를 구매해 약 8만장 이상의 점자 스티커를 직접 자동판매기에 부착하고 있으며, 월 1회 정기적으로 점자스티커 부착 상태 점검 및 유지 관리를 실시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장애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올바른 점자스티커 부착을 통해 시각장애인이 쉽고 편리하고 정확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자 직원들이 점자교육을 수료했다”며 “공공기관으로서 장애인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서 사회통합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