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TL’ 신화 ‘0(young)’이 잇는다
SK텔레콤, ‘TTL’ 신화 ‘0(young)’이 잇는다
  • 전민수 기자
  • 승인 2018.08.08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SK텔레콤

[파이낸셜리뷰=전민수 기자] SK텔레콤이 'TTL' 이후 19년 만에 1020 세대를 겨냥한 브랜드를 선보이며 젊은층 공략에 나섰다.

9일 SK텔레콤은 1020세대 컬처 브랜드 '영(O·Young)'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이 1020 세대 전용 브랜드를 선보인 것은 1999년 'TTL' 이후 19년 만이다. TTL은 출시 당시 젊은층 사이에서 열풍을 일으키며 SK텔레콤의 고객층 확대에 한몫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0’을 통해 1020세대에 문화 트렌드를 제시하고, 새로운 모바일 데이터 환경과 라이프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오는 13일 출시되는 전용 요금제 '영(O)플랜'은 평균 대비 데이터 사용량이 1.7배 많은 1020세대를 겨냥해 기본 데이터를 늘렸고, 데이터 소진 후에도 속도 제한 조건으로 데이터를 계속 제공한다. 만 24세 이하 고객은 누구든 가입할 수 있다.

요금제는 스몰, 미디엄, 라지 3종으로 이뤄졌다. 스몰은 월 3만3천원에 데이터 2GB, 미디엄은 월 5만원에 6GB를 준다. 데이터 소진 이후에도 속도 제한 조건으로 데이터를 계속 쓸 수 있다. 또한 주말 등 특정 시간대에는 추가 데이터가 제공된다.

라지 이용자는 월 6만9천원에 데이터 100GB를 받는다. 이 가운데 20GB는 가족과 공유할 수 있고, 데이터를 소진해도 최대 5Mbps 속도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T플랜 라지 요금제에는 없던 혜택이다.

요금제 출시에 맞춰 SK텔레콤은 SM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10일부터 태연과 멜로망스를 시작으로 컬래버레이션 음원을 공개한다.

아울러 SK텔레콤은 1020 세대를 응원하는 디자인 상품을 선보이고, 공연과 맛집 중심의 축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9월부터는 1020을 겨냥한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여행 및 재능공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캠퍼스 전용 데이터와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전용 데이터를 쓰는 재학생이 많아질수록 데이터 제공량을 2∼3배 늘릴 계획이다.

이와 함께 코나(KONA) 카드와 제휴해 20대 대학생을 위한 'O카드'도 출시한다. 이용자는 단골 매장을 직접 선택해서 15% 캐시백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중고생은 넷마블, 네오위즈, 스노우 등 10여 개의 게임, 커뮤니티, 포토 애플리케이션을 데이터 차감 없이 이용하게 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제휴 콘텐츠의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런 '제로레이팅' 정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중고생 고객은 편의점, 영화관 등에 설치된 수백개의 키오스크에서 데이터를 충전하고 제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시험이 끝나는 주간에 놀거리, 먹거리 혜택을 제공하는 '0위크'도 실시한다. 또 1020 맞춤형 브랜드를 선보이기 위해 신입사원을 주축으로 태스크포스를 꾸렸다.

SK텔레콤 관계자는 “TTL이 세상에 없던 밸류를 선보이는데 중점을 뒀다면 O은 이 시대 1020에 필요한 가치에 중점을 뒀다”며 “통신 브랜드가 아닌, 1020 세대에 감성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컬쳐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