험지 찾은 與 당권주자들, 대구 표심 공략
험지 찾은 與 당권주자들, 대구 표심 공략
  • 이정우 기자
  • 승인 2018.08.1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李 “차기 총선 승리” 金 “지역경제 살릴 것” 宋 “교만 안겠다”
출처=더불어민주당

[파이낸셜리뷰=이정우 기자] 12일 보수 텃밭으로 불리는 대구를 찾은 더불어민주당 당권 주자들이 당심 확보를 위한 경쟁을 펼쳤다.

송영길·김진표·이해찬 당 대표 후보(기호순)는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대구시당 대의원대회를 찾아 지역 대의원과 당원들을 상대로 표심잡기에 주력했다.

이들은 한목소리로 민주당이 6·13 지방선거에서 대구에서 약진했다며 당 대표가 되면 지역 발전을 견인하겠다고 약속했다. 

우선 이 후보는 임대윤 민주당 대구시장 후보가 지난 지방선거에서 40% 이상 득표한 점을 언급하며 “(결과가) 아쉽지만 이변을 만들었다”며 “2020년 총선에선 대구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제가 당 대표가 되면 대구·경북 지역을 ‘특별 관리 지역’으로 지원하겠다”며 “청년 일자리 문제에 예산과 정책을 아낌없이 지원하고 서대구 KTX 역세권 개발, 물산업 허브도시 등 대통령의 공약 사항을 지켜내겠다”고 약속했다. 

김 후보는 “(대구에서) 지고 또 졌지만 끈질기게 이어진 도전의 역사가 마침내 하나, 둘 승리의 소식을 전해줬다”면서 “김부겸, 홍의락 의원에 이어 광역의원 5석, 기초의원 50석을 승리했다”고 말했다.

이어 “대구의 경제를 민주당이 살려야 한다”면서 “보수 수구정당에 표를 줬더니 믿는 도끼에 발등 찍혔던 지역 경제를 민주당이 되살리겠다”고 약속했다.

송 후보도 지난 지방선거에서 거둔 성과를 언급하며 “감격스럽다”면서 “대구에서 민주당의 깃발을 지켜 민주주의의 교두보를 만들었다”고 평가했다.

송 후보는 아울러 이 자리에서 ‘대세론’의 주인공인 이 후보의 ‘민주당 20년 집권론’을 공격했다. 그는 “이 후보가 20년 집권론을 얘기하는데 저는 겁이 난다”면서 “(민주당이) 교만하게 비칠 수 있다. 교만하면 민심이 용서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당 대표 후보 연설에 이어 8명의 최고위원 후보들도 연단에 올라 문재인 정부에 대한 뒷받침, 2020년 총선 승리, 대구 경제 살리기 등을 약속하며 한 표를 호소했다. 이들은 오후에 열리는 경북도당 대의원대회에도 나란히 참석해 경북 표심 공략에도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