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1-20 13:56 (화)
[업계풍향계] 편의점의 무한 확장...뷰티 ‘편집샵’ 까지 넘보나
[업계풍향계] 편의점의 무한 확장...뷰티 ‘편집샵’ 까지 넘보나
  • 채혜린 기자
  • 승인 2018.11.08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업계가 편의점 시장 확대 영향으로 러브콜을 보내며 판로개척에 사활을 걸고 있다.(본 이미지는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뷰티업계가 편의점 시장 확대 영향으로 러브콜을 보내며 판로개척에 사활을 걸고 있다.(본 이미지는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파이낸셜리뷰=채혜린 기자] 대부분 대기업 계열사들이 운영하고 있는 국내 편의점 업계가 뷰티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화장품도 보다 가까운 곳에서 손쉽게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편의점이 새로운 화장품 구매 채널로 급부상하게 됐다.

이에 따라 각 뷰티 브랜드는 편의점 업계와 손잡고 소비자 맞춤형으로 적극적인 편의점 전용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소비층의 특성을 반영해 높은 품질은 유지하되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도록 제품을 구성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메디힐, GS25와 맞손...편의점 전용 패드 선봬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은 기존 인기 품목인 ‘메디힐 필로소프트 버블레이저 패드’를 편의점 전용 제품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패드에 물만 묻히면 거품이 생겨나 편리하게 클렌징이 가능한 이색 클렌징 제품이다.

이번에 새로 선보인 편의점 전용 제품은 메디힐과 GS리테일 PB브랜드 ‘YOUUS(유어스)’가 협업한 상품으로 편의점 GS25, GS슈퍼마켓 등 GS계열 리테일 채널들에 선보이고 있다. 패드 20매가 들어있는 기존 제품을 2매로 소포장해 출시했다.

아울러 각질과 피부 노폐물 제거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파파인 엔자임 효소 파우더’와 ‘필링 패드’가 하나로 합쳐진 형태의 클렌징 패드이다.

뿐만 아니라 피지, 각질, 피부 노폐물 제거는 물론 메이크업 클렌징까지 한번에 가능하여 클렌징 과정을 빠르고 간편하게 단축시킬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메디힐은 소비자 편의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한번에 필요한 양만큼 사용할 수 있도록 2매입으로 구성해 합리적인 가격대에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현재 GS25 약 1천 개 점포에 입점돼 있으며 이를 시작으로 점차 입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메디힐 관계자는 “편의점 소비자들의 구매 특성에 맞춰 필요할 때 바로 사용 가능하도록 소용량으로 선보인 전용 제품 출시를 통해 편의점 유통채널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CL, 세븐일레븐과 ‘0720’ 리뉴얼 론칭

국내 최초로 편의점에 메이크업 풀세트를 선보였던 뷰티 브랜드 ‘0720’의 제조사 비씨엘(BCL)은 세븐일레븐에서 0720 시즌2를 선보였다.

지난해 가을 다이소에 런칭한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0720 시즌2는 기존 쿠션에 커버력과 수분감을 더해 업그레이드한 커버글로스쿠션이다.

눈에 보이는 컬러 그대로 선명하게 발색되는 리퀴드 타입 매트 틴트, 은은한 수채화 발색의 생기 있는 볼을 연출할 수 있는 파우더 타입 블러셔,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는 리무버를 포함해 총 4가지 품목으로 구성됐다.

홀리카, CU와 ‘스윗 페코 에디션’ 선봬

CU는 올해 홀리카 홀리카와 함께 화장품 9종, 문구 18종으로 구성된 ‘스윗 페코 에디션’을 출시했다.

‘스윗 페코 에디션’ 화장품은 아이섀도우 팔레트 2종, 물방울 틴트밤 2종, 멀티젤리 립밤 2종, 핸드크림 2종, 노세범 팩트 1종으로 구성됐다.

아이섀도우 팔레트의 경우, 딸기와 밀크 카라멜 향을 첨가하고 실제 캐러멜 포장지와 동일한 방식으로 포장했다. 핑크&브라운 계열로 매트, 쉬머, 글리터의 다양한 텍스처의 조합으로 자유로운 눈매 연출이 가능하다.

아울러 물방울 틴트(앵두, 무화과)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함유된 과일 추출물과 보습 성분으로 촉촉함을 지속시켜주고 멀티젤리 립밤(체리, 피치) 역시 듀얼 컬러의 쫀득한 젤리를 담은 듯한 모양이 특징이다.

토니모리, GS25와 색조 화장품 ‘러비버디’ 출시

토니모리와 손잡고 GS25 전용 색조 화장품 ‘러비버디’를 올해 1월 선보였다. 러블리 버디(lovely buddy)의 줄임말인 러비버디는 바쁜 일상 속 찾은 편의점에서 나만의 사랑스러운 화장품을 만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러비버디는 기초 피부톤을 정비하는 베이스 ‘톤업크림’, 피부 색감을 정비하는 ‘올인원쿠션’, 마무리와 수정용 파우더 ‘뽀얀파우더팩트’, 입술을 매력적으로 돋보이게 하는 ‘틴트’ 2종, 눈을 깊고 크게 보이게 하는 ‘마스카라’ 등 총 6종으로 구성돼 있다.

뷰티업계 한 관계자는 “앞으로 편의점 화장품 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보고 기초체력 다지기에 정성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