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박지원 공격 재개
손혜원, 박지원 공격 재개
  • 이정우 기자
  • 승인 2019.02.0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출마하라” 맹공…평화당 “목포시민 모욕”
출처=손혜원 의원 페이스북 캡처
출처=손혜원 의원 페이스북 캡처

[파이낸셜리뷰=이정우 기자] 주춤했던 손혜원 무소속 의원의 공격이 재개됐다.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의 중심에 선 손 의원은 목포가 지역구인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 때리기에 다시 나선 것.

지난달 20일 더불어민주당 탈당 선언을 한 손 의원은 박 의원 ‘낙선운동’을 벌이겠다고 시사한 뒤 ‘박 의원 때리기’를 계속하면서 박 의원은 물론 평화당과 전쟁을 벌이고 있다.

손 의원은 지난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 의원을 겨냥, “새벽부터 주민과 악수하고 다니는 게 국회의원으로서 할 일의 모두는 아니다”라며 “텅텅 비어가는 구도심을 보며 기껏 구상한 것이 유달산 턱 밑을 파고드는 고층 아파트입니까”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손 의원은 “목포 3선 의원은 반성하고 부끄러워하며 목포시민께 사과해야 한다”며 “그런 의미에서 이제 목포를 제대로 발전시킬 좋은 후배 정치인, 저와 함께 잘 찾아봅시다”라고 강조했다.

손 의원은 같은 날 또 다른 페이스북 글에서 “목포지역 정서가 새삼스러울 것도 없다. 지난 지방선거 두 번 다 본인이 미는 시장 당선시키지 못했다”며 “정치의 본질을 잘못 이해하고 계신 분이다. 이제 그만하셔야죠”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당사자인 박 의원은 반응을 자제했다. 하지만 평화당은 당 공식 논평까지 내고 손 의원을 ‘최악의 국회의원’이라고 비난했다.

김정현 평화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설 연휴에 박 의원을 공격한 것은 예의도 없고 금도에 어긋난 것”이라며 “제헌 국회 이래 이런 국회의원은 없었고, 20대 국회에서도 최악의 국회의원”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국회의원으로서 해서는 안 될 행동을 했고, 국회의원으로서 갖춰야 할 품성을 갖추지 못했다”며 “목포는 누가 누구를 당선시키고 낙선시키는 곳이 아니다. 목포시민에 대한 모욕”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손 의원은 지금 목포를 이야기할 때가 아니다. 검찰수사나 신경 써라”라고 일침을 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