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시사 인문학 365일] 8월 8일 성공의 시각화
[김진혁의 시사 인문학 365일] 8월 8일 성공의 시각화
  • 김진혁
  • 승인 2019.08.0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우선 당신이 원하는 것을 정하라.

2) 긴장을 풀고 몇 분 동안 평한 자세로 앉아 정신을 가다듬고 한곳에 집중하려고 노력하라.

3) 눈을 지그시 감고 약 10분 동안 당신이 실현되기 원하는 것을 시각화해 머리

속에 뚜렷하게, 구체적으로 영상으로 떠올려라.

4) 다음엔 이렇게 떠올린 영상을 바탕으로 마치 목표를 달성한 것처럼 그 목표를 항상 시각화해 그렇게 행동을 해라.

5) 하루도 빠짐없이 반복해서 시각화해라. 반복의 위력은 대단하다. 그 위력의 맛을 곧 보게 될 것이다.

- 조셉머피 ‘마음수업’ 중에서 -

[파이낸셜리뷰] 조셉 머피는 자기긍정과 자기암시를 통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마음의 법칙을 전 세계에 전파한 세계적인 정신의학자다.

시각화란 당신의 무한한 자원인 상상력을 이용하는 것으로 아직 일어나지 않은 상황 속에도, 당신이 원하는 것 바라는 것을 이미 달성한 것처럼 마음속에 그려보는 것이다.

미래의 성공한 자신을 미리 그려보라. 시각화는 동기부여를 강력하게 유발시킨다. 최고 자동차 세일즈맨이 된 비결은 행운이 우연하게 다가온 것이 아니라 수시로 멋진 차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보는 시각화라고 한다.

최고의 CEO가 되기를 원합니까? 당신이 존경하는 CEO의 모습을 담은 사진을 걸어 놓으세요.

“할 수 없을 것 같은 일을 하라. 실패하라. 그리고 다시 도전하라. 이번에는 더 잘해보라. 넘어져 본 적이 없는 사람은 단지 위험을 감수해 본 적이 없는 사람일 뿐이다. 이제 여러분 차례이다. 이 순간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라.” – 오프라 윈프리 –

오늘의 역사: 워터게이트사건으로 닉슨 대통령 사임(1974)

미국 대통령 역사상 처음이자 마지막인 워터게이트라는 호텔에서 도청장치를 이용에서 도청한 사건으로 닉슨은 사임을 한다. 하지만 끝까지 자신은 관련되지 않았다고 주장함.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