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시사 인문학 365일] 3월 23일 꿈은 실현된다.
[김진혁의 시사 인문학 365일] 3월 23일 꿈은 실현된다.
  • 김진혁
  • 승인 2020.03.23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을 계속 간직하고 있으면 반드시 실현할 때가 온다.

- 괴테 -

[파이낸셜리뷰] 석유 억만장자 헌트(H.L.Hunt)는 아칸소 주에서 목화를 재배하다가 파산했지만 훗날 수 십 억 달러의 부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성공의 비결을 이렇게 대답했다.

"성공하려면 두 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첫째는 자기가 원하는 게 뭔지 명확히 결정하는 것입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늘 어정쩡하죠.

둘째로 그것을 얻기 위해 지불해야 할 대가를 정하고 그 대가를 지불하겠다고 결심하는 것입니다."

꿈을 간직하면 반드시 성취됩니다. 소망하는 기술, 꿈의 행진만이 성공의 열쇠가 됩니다. 우리 젊은이들의 뜨거운 꿈이 이루어지는 날까지 응원해야 합니다. 올바른 역사관이란 단지 세월의 기록이나 자취뿐만 아니라 미래의 주인공이 되려는 열정과 도전 그리고 균형 잡힌 인성에서 비롯된다.

오늘의 역사: 프랑스 소설가, '적과 흑'의 작가 스탕달 (1871-1842) 사망.

발자크와 19세기 프랑스 소설 2대 거장으로 평가된다. 낭만주의 운동의 대변자로 알려짐. ‘베아트리체 첸치’ 작품을 감상하고 나오던 중 무릎에 힘이 빠지면서 황홀경을 경험했다는 사실을 자신의 일기에 적어 놓은 데서 유래한 스탕탈 신드롬(Stendhal syndrome)이 등장했다. 스탕달 신드롬은 심리적으로 유명한 미술품을 감상한 사람들 가운데는 순간적으로 가슴이 뛰거나 정신적 일체감, 격렬한 흥분이나 감흥, 우울증·현기증·위경련·전신마비 등 각종 분열 증세를 느끼는 경우를 의미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