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8월 2일 왜 인생을 집에다 바칩니까?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8월 2일 왜 인생을 집에다 바칩니까?
  • 김진혁
  • 승인 2020.08.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이야말로 고달픈 인생의 안식처요,

모든 싸움이 자취를 감추고 사랑이 싹트는 곳이요,

큰 사람이 작아지고 작은 사람이 커지는 곳이다.

- H.G.웰스 -

[파이낸셜리뷰] ‘인도의 시성’ 타고르는 인생의 승리에 대해 자기를 이기려면 첫 번째, 오늘은 어떻게 지냈는가. 두 번째, 오늘은 어디에 갔었는가. 세 번째, 오늘은 어떤 사람을 만났는가. 네 번째, 오늘은 무엇을 하였는가. 다섯 번째, 오늘은 무엇을 잊어버렸는가를 매일 질문하라고 한다.

당신은 화장실 개수 넓히느라 세월을 허비하지 않았는가? 처음 전세 살 때에는 자기 집 화장실 하나 있기를 바란다. 온갖 고생 끝에 집을 마련해도 자녀들이 커지면 화장실이 두 개 필요하기에 넓은 곳으로 이사한다. 이후 나이가 들면 양로원의 공동화장실을 이용한다.

요즘 현대인은 집에 매여 인생을 바친다. 젊어서 월세 내느라, 조금 나이 들면 모기지 갚느라고, 더 나이 들면 집 넓히느라 시간을 허비한다. 노자는 비움의 미를 가르친다. ‘더 빨리, 더 많이’의 세상이치에서 한 걸음 뒤로 가 바라본다. 산 정상에 빨리 올라가면 그 다음에 할 일은 내려오는 것밖에 없지 않은가?

삶의 본질은 돈의 다과가 아닌 가치와 인간 자체이다. 돈의 끈질긴 생명력은 인류가 지속되는 한 계속되겠지만 돈이 인간을 숙주로 해서 주인 역할 하는 것은 비극이다. 집이 부자의 척도라는 저급한 생각에 붙잡히지 말자. 집이나 화폐를 소유가 아닌 목적으로 삼고 삶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도구라는 생각을 갖자.

♣ 모바일뱅킹

모바일뱅킹 서비스는 고객이 휴대전화 등 모바일기기를 수단으로 무선인터넷을 통하여 금융기관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이다. 동 서비스는 은행이 이동통신회사의 무선인터넷망을 통해 고객의 자금이체 및 계좌조회 등 금융거래과정 전반을 관리하는 것을 기본구조로 하고 있다. 모바일뱅킹을 통해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에는 예금조회, 거래명세조회, 자금이체 등이 있으며, 일부 은행에서는 현금서비스, 대출, 환율조회, 수표조회, 사고신고 등의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