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8월 11일 꿈꿀 수만 있다면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8월 11일 꿈꿀 수만 있다면
  • 김진혁
  • 승인 2020.08.1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훌륭한 지도자는 직원들의 자존심을 부추기기 위해

열심이어야 한다.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진 사람들이

성취할 수 있는 것은 엄청나다.

- 샘 월튼 -

[파이낸셜리뷰] 실패했던 디즈니는 오직 꿈으로 생각하는 바를 이루었다. “나는 불가능이라는 것을 몰랐다. 나는 뛰어가서 기회를 잡았던 것이다.” 월트 디즈니는 집안에 재력이 많거나 특별한 능력도 없는 평범한 사람이었다. 6번의 파산을 했지만 평범함을 버리고 꿈을 가지고 누구도 이루지 못할 것이라 생각했던 것에 도전한 것이다.

베네통은 “남의 뒤를 따르는 자는 성공할 수 없다.”고 입버릇처럼 말했다. 자신의 재력이나 장점에 의지하지 말고 남들과 다른 일을 하며 자신만의 장점을 발견하라. 언론인 조셉 퓰리처의 말이다.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연민을 가져라. 항상 대중의 복지에 헌신하라. 뉴스를 단순히 인쇄하는 것만으로 만족해서는 안 된다. 잘못된 일을 공격하는 걸 결코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하는 일이 잘 되지 않아 실망스러우면 거울 앞에 서라. 꿈을 반복적으로 말하라. 자기암시를 하다보면 믿음이 생기고, 믿음은 행동으로 바뀌며, 행동은 습관을 만들고, 자신의 운명도 바뀌는 것이다.

책을 평가하려면 겉표지가 아닌 책 내용으로 판단해야 한다. 사람의 됨됨이를 판단하는 것은 통장 잔고가 아닌 어떤 통장인지를 파악하는 것이다.

♣ 인플레이션

물가수준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현상을 인플레이션이라고 한다. 여기서 물가는 개별상품의 가격을 평균하여 산출한 물가지수를 의미한다. 인플레이션은 물가상승 지속기간 및 상승폭, 제품의 질적 수준 향상 여부, 정부의 가격통제에 따른 암시장 가격 상승 여부와 같은 점을 고려할 때 언제 인플레이션이라고 정의할 것인가에 대해 이견이 있을 수 있다. 통상 연 4~5% 정도의 물가상승률이 관측되면 일반적으로 인플레이션이 발생했다고 판단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