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9월 3일 아이와 함께 하는 경제교육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9월 3일 아이와 함께 하는 경제교육
  • 김진혁
  • 승인 2020.09.03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의 일생은 돈과 시간 사용법에 의해 결정된다. 이 두 가지 방법을 모르면 성공할 수 없다.

- 다케우치 히도시 -

[파이낸셜리뷰] 경제교육을 가정에서 배울 때 가장 현실적이고 효과적이다. 이전의 경제교육은 저금통에 용돈을 넣는 것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저축 목표를 아이와 함께 설정하고 가족들과 공유함으로써 아이에게 경제관과 저축습관을 가르친다.

아이와 부모 및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경제교육을 실천함으로써 자녀에 대한 올바른 금융교육과 가족 간의 따뜻한 사랑을 확인할 수 있다. 경제교육은 삶의 혁신과 창의적 변화를 가져온다. 자녀를 축하할 일에 물건을 사주는 것보다 우량주식을 사서 그 기업의 성장에 올라타는 것이 자본주의의 매력이다.

♣ 파레토 최적

경제적 최적의 의미를 규정하는 개념의 하나이다. 자원 배분이 가장 효율적으로 이루어진 상태여서 더 이상의 개선 여지가 없는 상황을 의미한다. 생산 측면에서는 어느 한 재화의 생산량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다른 재화의 생산을 감소시켜야 하는 상태에 있어야 한다. 교환 측면에서는 어느 소비자의 효용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다른 소비자의 효용을 감소시킬 수밖에 없는 상태에 있어야 한다. 이 두 가지 조건이 동시에 성립하고 있는 상황을 파레토 최적이라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