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9월 25일 인류가 만들어낸 희한한 발명품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9월 25일 인류가 만들어낸 희한한 발명품
  • 김진혁
  • 승인 2020.09.25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이상의 돈이 필요 없을 때까지 열심히 일하라.

- 월트디즈니 -

[파이낸셜리뷰] 누구나 돈을 좋아하고, 돈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지나가는 날은 별로 없다. 하지만 누구도 돈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하지는 않는다. 돈 이야기하는 것과 섹스 이야기 하는 것을 동일시한다.

‘청소년 반부패인식지수’에 따르면 “10년 감옥 사는 한이 있어도 10억 원을 번다면 부패 저지를 수 있다”고 응답한 중고생이 17.7 퍼센트였다.

대학생들 대상의 설문조사에서“아버지에게 원하는 것은 재력뿐”이라고 대답한 대학생이 무려 44%다. 인륜보다 더 중요한 것이 돈이 된 셈이다.

♣ 내부자 [insider]

회사 내부자라 함은 당해 법인 및 그 임직원, 대리인, 주요주주를 말한다. 임원은 주총에서 선임된 이사와 감사뿐만 아니라 상법상 업무집행지시자도 포함하며, 직원은 그 회사의 업무에 종사하는 한 아르바이트 사원, 파견 직원 등도 포함되고, 대리인은 당해 법인으로부터 대리권을 수여 받은 자로서 지배인, 고문변호사 등이 이에 해당 된다. 주요주주는 누구의 명의로 하든지 자기의 계산으로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 총수 또는 출자총액의 10% 이상의 주식 또는 출자증권을 소유한 자와 임원의 임면 등으로 당해 회사의 중요한 경영사항에 대하여 사실상의 영향력을 행사하는 주주를 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