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0월 21일 미래의 시장과 기업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0월 21일 미래의 시장과 기업
  • 김진혁
  • 승인 2020.10.2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전에는 돈이 있는 자와 돈이 없는 자로 사람을 구분했다. 돈이 돈을 만들고 땅 부자가 부자를 생산했다. 앞으로는 지식이 있는 자와 지식이 없는 자로 나뉜다. 지식이 있는 자가 모든 것을 지배한다. 지식은 상속이 불가능하다. 지식은 치열한 경쟁을 통해 획득해야 한다. 지식은 이동이 간편하다. 한 곳이 맘에 들지 않으면 언제나 짐을 싸고 다른 장소로 이동한다. 앞으로는 지식의 시대다”

- 피터 드러커 -

[파이낸셜리뷰] 글로벌 경제시대에 필요한 것은 올바른 지식과 정보로 국경을 떠나 인터넷으로 연결되어야 한다. 글로벌 시장의 특징은 국경의 부재, 눈에 보이지 않는 움직임으로 기업 가치 승수로 평가받는 세상, 양극적 구조, 비대칭성, 그리고 내적으로 다양한 이질적인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는 복합성을 포함한다.

글로벌 시대의 변화는 모든 조직에 영향을 미친다. 미래 경쟁의 속성이기도 한 기술혁신이 재화와 용역의 마케팅 방식을 변화시킨다. 개인도 자국 기업 투자에서 혁신과 전략적 변화를 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시대다. 미래학은 예언이 아니라 선택의 미학이다. 단정적인 역사가 아니라 일어날 수 있는 가능성 중에서 선택하는 미학이다.

♣ 캐시 카우[cash cow]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즉 돈을 벌어주는 상품이나 사업을 말한다. 이런 사업은 상품의 구매를 계속해서 자극할 만큼 친밀감 있고 잘 다져진 브랜드 명성을 갖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