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1월 6일 시간 낭비를 줄이기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1월 6일 시간 낭비를 줄이기
  • 김진혁
  • 승인 2020.11.0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는 것이 적으면 사랑하는 것도 적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

[파이낸셜리뷰] 행복을 찾기 위해서는 그리 거대한 담론이나 철학이 필요하지 않다. 시간을 사랑하고 시간낭비를 줄이면 된다. 시간이란 과거로부터 현재를 거쳐 미래로 이어지며 일어나는 사건들의 연속체이다. 벤저민 프랭클린은“당신은 인생을 사랑하십니까? 그렇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인생이라는 것은 바로 시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인생을 컨트롤 하는 것은 시간을 컨트롤하는 것으로 인생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컨트롤 한다는 말이다. 물론 인생에서 컨트롤 할 수 없는 일들이 많은 것도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포기하거나 무시해서는 안 된다.

이탈리아의 유명한 경제학자이자 사회학자였던 빌프레도 파레토(Vilfredo Fareto)는 그의 획기적인 저서 경제학 강의)에서 ‘80대 20 법칙’을 발견했다. “부와 소득의 80퍼센트는 전체 인구의 20퍼센트에 의해서 생산되고 소유된다”는 이 원칙은 심하게 불균등하지만 사회에서 충분히 예상 가능한 부의 분배를 증명해 주었다. 우리의 인생을 새롭게 바꾸고 싶다면 잘못된 라이프스타일을 바꿔야 한다.

♣ 워렌 버핏 명언

-우리는 금융시장 전반을 분석하며, 이해할 수 있는 회사를 찾을 뿐이다. 그리고 그 회사들이 지속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지, 신뢰할만한 경영진이 있는지, 가격이 합리적인지를 알아본다.

-독점력을 구축했는지의 여부가 고수익을 보장해주는 열쇠가 된다.

-평범한 지능을 갖추고 있다면 조바심을 절제할 수 있어야 한다. 조바심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문제에 부딪힌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