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1월 14일 인생에서 가장 귀중한 자산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1월 14일 인생에서 가장 귀중한 자산
  • 김진혁
  • 승인 2020.11.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에서 당신이 가진 유일한 자산은 시간이다. 그 시간을 당신을 향상시키는 멋진 경험을 쌓는데 투자한다면 손해 볼 가능성은 없다."

- 스티브 잡스 -

[파이낸셜리뷰] 인생은 누구에게나 동일하게 주어진 '오늘' 이라는 24시간을 얼마나 유용하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운명이 달라진다. 진정한 시간 관리는 우리 각자의 목표와 의미 있는 삶을 향해 나아가는 인생 관리법이다. 인생관리는 자신의 중심을 잃지 않고 조화롭게 사는 것이다. 시간의 흐름 속에서 느끼는 초조함과 불안, 삶에 대한 중압감, 시간 부족의 아쉬움에서 벗어나 궁극적인 삶의 의미를 발견해야 한다.

꽉 짜인 일정 속의 희생자가 아니라 주인이 되는 것이다. 자신만의 속도와 페이스를 통해 행복에 이르는 것이다.

세상 어느 것에도 쫓기거나 지배당하지 않고 당당하세 살아가는 자심감이 필요하다. 우리가 맞닥뜨린 어떠한 문제 속에서도 올바른 시간관리를 할 때 무한대의 가능성과 기회를 갖게 된다. 시간 낭비 요인을 하나씩 털어버리고 올바른 시간 관리를 통한 하루 경영의 습관이 필요하다. 시간의 중요성을 깨닫고 나면 인생의 목적도 삶의 태도도 바뀌게 된다. 시간 관리를 잘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시간이 얼마의 가치를 지니고 있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다.

♣ 워런 버핏 명언

- 잭팟을 터뜨렸다고 말하는 사람들을 부러워해서는 안 된다. 이것이 성공적인 투자의 핵심이다.

- 주식시장은 '적극적인 자에게서 참을성이 많은 자에게로' 돈이 넘어가도록 설계되어 있다.

- 능력범위 안에 있는 기업만 평가할 수 있으면 된다. 능력범위의 크기는 중요하지 않다. 하지만 자신의 능력범위는 반드시 알아야 한다.

- 자본주의 시대에 인간은 여러 가지 지적 수단을 발전시켜왔지만, 감정과 심리의 벽은 여전히 높기만 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