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2월 7일. 재취업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2월 7일. 재취업
  • 김진혁
  • 승인 2020.12.07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는 모든 권리에는 책임이 수반되며, 모든 기회에는 의무가 수반되며, 모든 소유에는 임무가 수반된다고 믿는다.

- 존 D. 록펠러 Jr -

[파이낸셜리뷰] 정보가 힘이다. 순두부찌개 파는 두 가게가 있었다. 한 가게는 문전성시를 이루었지만 다른 가게는 파리가 날릴 정도도 두 가게의 차이는 단 한 가지? 잔 되는 가게의 종업원은 계란을 줄 때 선택하도록 유도한다.“계란 한 알 드릴까요, 두 개 드릴까요? 실직한 뒤 재취업이 금방 되면 다행이지만 실직기간이 길어질 수도 있어 전략이 필요하다. 첫째, 자신에게 맞는 재취업 교육을 받아라. 둘째, 서두르지 말라. 셋째, 눈높이를 낮춰라. 과거의 화려했던 경력을 잊어야 한다. 셋째, 인맥만큼 큰 자산은 없다 경력자의 최대 강점은 인적 네트워크이므로 인적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넷째, 철저한 자기 관리로 자신감을 잃지 말고 생활 리듬을 유지하라. 다섯 번째, 실업 상태가 장기화될수록 재취업하기 힘들어 진다. 실직 기간이라도 무방비 상태로 있기보다는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둔다.

♣ 공매도(short selling)

공매도란 없는 것을 판다는 의미다. 주식시장에서 공매도란 투자자가 주식을 보유하지 않은 상태에서 주가 하락을 예상하고 금융기관으로부터 주식을 빌려 먼저 매도한 후, 주가가 하락하면 시장에서 주식을 매입하여 되갚은 후 차익을 얻는 투자를 말한다. 쉽게 말해 공매도는 금융기관으로부터 주식을 빌려 먼저 매도하는 행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