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2월 15일 인생을 풍성하게 가꿔 주는 최고의 행복 비결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2월 15일 인생을 풍성하게 가꿔 주는 최고의 행복 비결
  • 김진혁
  • 승인 2020.12.1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은 40일을 먹지 않고도 살 수 있고, 3일 동안 물을 마시지 않고도 살 수 있으며, 8분간 숨을 쉬지 않고도 살 수 있다.

- 스위팅 -

[파이낸셜리뷰] 우리는 누구나 행복하게 살고 싶어 한다.“당신은 행복하십니까?” 방송문화연구소에서 전국의 만 15세 이상 남녀 9천 명을 대상으로 “당신은 행복하십니까?”라는 질문을 했다. 그 결과 응답자의 62.9%가 “나는 행복합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인생의 궁극의 목적은 행복’이라고까지 말했다. 그러나 우리는 아직 행복에 관한 한 갈 길이 멀다. 재물, 명예, 인맥, 그러나 그런 것들이 행복을 해결될 수 있다고 보는가? 영국의 신학자 존 오웬(John Owen ; 1616~1683)도 “그리스도인이 사랑으로 믿음 안에 거할 때 하나님은 그들을 보호하시고 축복을 선물로 주신다.”고 했다. 행복을 찾기에 급급하기 전에 먼저 믿음을 회복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확실한 노후 대비는 평생 현역으로 사는 것이 아닐까?

♣ 탄력세율 [Flexible Tariff]

법률(세법)이 일정한 범위 안에서 세율의 인상 또는 인하를 행정권이 할 수 있도록 위임함으로써, 기본세율은 그대로 두고 그때그때의 경기조절을 위한 정책목적에 따라 수시로 조정하여 임시적으로 적용하는 세율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