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월 7일 당신의 묘비명에 무엇을 남길까요?
[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1월 7일 당신의 묘비명에 무엇을 남길까요?
  • 김진혁
  • 승인 2021.01.07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는 항상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더불어 그것이 태도의 선택에 불과한 때도 있다는 것도 발견했다.

- J.M. 놀튼 -

[파이낸셜리뷰] 벤자민 프랭클린은 행복을 위해 두 가지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첫째는 행복을 더 많이 갖는 것이고, 둘째는 욕심을 줄이는 것이다.

당신은 어떤 행복을 선택할 것인가? 마음이 착잡할 때 유명 인사의 묘비명을 읽으면 한결 마음이 부드러워진다.

루쉰 묘비명

"희망이 없으면 존재도 없고 미래도 없고 현재도 없다."

중국 근대화의 아버지로 추앙받은 루쉰은 중국 근대화와 중국식 사회주의 리얼리즘의 출발을 알렸다. 루쉰의 묘비명은 모택동이 직접 써 그의 죽음을 애도했다고 한다.

리빙스턴 묘비명

당신이 오시기 전에는 우리가 어둠 가운데 살았는데, 당신이 가신 후 우리는 빛 가운데 삽니다.

리빙스턴의 삶의 목적은 단 한 가지 선교이다. 탐험은 그의 거점을 탐색하기 위한 수단이라고 말했다. 그가 잠비아 지역에서 발견되었을 때 침대 곁에서 기도하는 것처럼 무릎을 꿇은 채 죽어있었다. 시신은 썩지 않게 보존하기 위해 심장과 내장을 제거한 뒤 아프리카 땅에 묻혔다가 웨스트민스터 사원에 옮겨졌다. 아프리카 사람들은 자신들에게 복음을 전해준 리빙스턴의 묘비에 감사의 마음을 담았다. 잠비아에는 그의 이름을 딴 도시인 리빙스턴이 있으며 지금도 그의 기념비와 그의 자료를 모은 박물관이 있다.

토마스 에디슨 묘비명

“상상력, 큰 희망, 굳은 의지는 우리를 성공으로 이끌 것이다.”

임마누엘 칸트 묘비명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점점 더 커지는 놀라움과 두려움에 휩싸이게 하는

두 가지가 있다. 밤하늘에 빛나는 별과 내 마음속의 도덕률이 그것이다”

♣ 국내신용(Domestic Credit)

예금 취급기관이 중앙정부, 지방정부 및 사회보장기구, 기업, 가계, 기타금융기관 등 여러 부문을 통해 공급한 통화를 국내신용이라고 한다. 국내신용은 부문별로 대출금, 유가증권, 주식 및 기타 지분 등 각각의 세부항목을 보여주며, 각 부문을 통해 어떠한 형태로 통화가 공급되었는지 파악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