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코엑스몰’ 운영사업자 우선협상자 선정
신세계, ‘코엑스몰’ 운영사업자 우선협상자 선정
  • 채혜린 기자
  • 승인 2016.07.2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셜리뷰=채혜린 기자] 신세계프라퍼티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 및 칼트몰 임차운영사업자 선정을 위한 경쟁 입찰 결과 우선협상자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코엑스몰 및 칼트몰 임차운영사업은 임대면적 5만 8938㎡(1만 7828평), 327개 매장규모로, 계약 체결일로부터 10년동안 마스터리스 방식으로 임대·운영하는 사업으로 추후 협의를 통해 10년 재계약이 가능하다.

신세계프라퍼티와 코엑스몰 소유주인 한국무역협회는 다음달 1일부터 16일까지 면밀한 실사 및 추가 협상을 마무리한 뒤 정식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정식 계약 체결 후, 신세계프라퍼티는 신세계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마케팅 지원을 통해 코엑스몰 영업을 활성화 할 계획이다.

아울러 코엑스몰이 위치한 삼성동 일대는 서울 최대의 업무 복합 상권으로, 현재 진행 중인 국제업무교류지구 조성이 완료되면, 코엑스 부터 현대차부지, 잠실운동장으로 연결되는 국내 최고 입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지역이다.

이에 따라 신세계그룹은 서울 중심에 대형쇼핑몰 사업권을 확보함으로써 그룹의 신성장동력인 복합쇼핑몰 사업에 박차를 가함과 동시에 스타필드 하남 등을 통한 복합쇼핑몰 운영노하우를 접목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부사장은 “8월중 코엑스몰 임차운영사업자로 최종 선정이 된다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코엑스몰, 그리고 9월초 오픈예정인 스타필드 하남으로 이어지는 강남권 벨트 구축이 가능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신세계그룹이 가지고 있는 유통 노하우와 신세계프라퍼티의 부동산 개발·운영·관리 능력을 더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