心香(심향 강상빈 박사)의 생애와 사상 60편
心香(심향 강상빈 박사)의 생애와 사상 60편
  • 강상빈 박사
  • 승인 2021.02.17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농선회생협은?

한국농선회는 성경 말씀을 기본이념으로 도시·농촌 이웃하기운동을 전개하여 살기좋은 농어촌 구현을 목적으로 1996년 6월 21일 설립된 대한민국 농림수산식품부 소관의 사단법인이다.

도농 간 건강한 먹거리 나눔을 위해 2002년 11월 설립한 한국농선회 생활협동조합은 조합원들이 자발적으로 출자하여 건강한 먹거리를 직접 공동구입 소비운동을 하는 곳으로 생산자와 소비자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 쾌적한 환경과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우리세대와 후손들에게 마련해주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 한국농선회생협 설립이념

생명살리기운동/ 농어촌살리기운동/ 창조보존 나눔운동을 통해 신음하는 땅과 병든 인간에게 건강을 되찾아 주려는 일념으로 설립되었다.

* 정체성(Identity)

친환경 농산물만 고집합니다.

100% 유기농, 자연농, 무농약 제품만을 고집하며, 가장 저렴한 직거래 가격으로 조합원에게 공급한다.

* 조합원 가입안내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출자금 1구좌 1만원(출자금은 반환가능)을 내고 소정의 교육을 받으면 된다.

* 조합원이 되면…

조합원이 되시면 이곳의 주인이 되는 것이다. 상품을 구입하면 일반 슈퍼나 백화점에서 구입한 것과는 구별되어야 한다. 생협은 물건을 파는 슈퍼가 아니다. 따라서 구입한 상품에 이상이 있을 시에는 "이런 물건을 팔았어!"라고 하지 말고 "이 상품을 공급받았는데 좀 이상하네요."라고 생협에 문제점을 알려 주고 상품을 교환하거나 생산자에게 개선토록 하는 운동을 함께 하여 생산자가 계속 바른 마음으로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도록 하여야 한다.

* 주문 및 공급

한국농선회생협은 여타 생협과 달리 100% 유기농 재배 무농약 상품만을 고집하고 있으며 예약주문을 하여야 필요한 양을 사전에 확보하실 수 있다. 따라서 주1회 정해진 요일에 주문서를 공급자에게 제출하거나, 부득이한 경우 전화, 팩스, 이메일로 주문하고 공급받으면 된다(1회에 3만원 이상 주문시 배달가능). 조합원에게는 10%의 할인혜택을 드린다.

*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은...

좋은 물품을 값싸게 구매할 수 있게 해주고, 우리의 식생활을 안전하게 지켜주며, 환경을 깨끗하게 해 주는 자발적인 생활공동체 비영리 조직이다.

조합원들의 출자금으로 사업을 수행하며 조합원들은 출자액에 관계없이 1인 1표의 의결권을 가지고 조합운영에 동등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합운영으로 발생된 잉여금은 조합원들에게 배당된다.

농어촌 복음화는 유기농 뿐 이다. 아름다운 농어촌교회 중심으로 유기농 생산자를 발굴 지월 육성하는 하여 생명의 먹거리를 도시교회에 직거래 공급하는 일이 하나님의 창조질서를 회복하고, 성전인 우리 몸을 거룩히 지키는 일이다. 이일에 한국농선회의 역할이 가대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