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리뷰] 최정우 포스코 회장 “그린&모빌리티 사업구조 전환”
[산업리뷰] 최정우 포스코 회장 “그린&모빌리티 사업구조 전환”
  • 채혜린 기자
  • 승인 2021.04.0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셜리뷰=채혜린 기자] 포스코가 기존 철강 사업에서 ‘그린 & 모빌리티’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전환하겠다는 뜻을 비쳤다.

최정우 회장은 창립 53주년을 맞아 임직원들에게 그룹 사업 구조를 ‘그린 & 모빌리티’ 중심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저탄소·친환경으로 대변되는 메가트렌드 전환 국면에서 포스코그룹은 철강을 넘어 전기차 강재 및 부품, 이차전지 소재, 수소 등 친환경 사업의 선도 기업으로 성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차전지소재사업 생산 능력 늘리고

이를 위해 아차전지소재사업의 생산능력을 늘리고, 그룹 역량을 결집해 리튬·니켈·흑연 등 원료에서부터 양·음극재로 이어지는 가치사슬을 강화해야 한다는 비전을 보였다.

또한 이를 통해 전기차 전용 강재, 모터코어 등 핵심부품, 이차전지 원료 및 소재를 아우르는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이자 전기차 시장의 신뢰받는 파트너로 성장하자고 호소했다.

최 하장은 지난 1월 친환경차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목표에 따라 친환경차 제품·솔루션 통합 브랜드인 ‘이 오토포스(e Autopos)’를 론칭한 바가 있다.

그리고 세계에서 유일하게 양극재, 음극재는 물론 핵심 원료인 리튬과 니켈, 흑연을 공급할 수 있는 이차전지소재 가치사슬을 구축하고 있는 중이다.

이에 포스코는 2030년까지 리튬 22만t, 니켈 10만t을 자체 공급해 2030년까지 양극재 40만t, 음극재 26만t 생산체제를 달성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