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하반기 신입직원 35명 채용
조폐공사, 하반기 신입직원 35명 채용
  • 서성일 기자
  • 승인 2016.08.0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한국조폐공사

[파이낸셜리뷰=서성일 기자] 한국조폐공사는 올해 상반기 30명의 신입직원을 채용한데 이어, 하반기에 35명을 채용한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최근 2년간 신입직원 채용인원을 모두 합친 정도의 규모로 지난해 47명, 2014년 22명 대비 각각 38%, 195% 정도 대폭 증가한 것이다.

조폐공사는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채용방식을 적용해 불필요한 스펙을 없애고, 현장에서 요구하는 직무필수요소를 중심으로 조폐공사에 최적화된 맞춤형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조폐공사는 신규채용 인원의 20% 이상을 고졸자, 35% 이상을 비수도권 지역인재로 채용하고, 양성평등채용목표제를 적용하는 등 사회형평적 인재 채용을 확대하고, 임금피크제와 연계한 청년 미취업자 채용을 확대한다.

선발된 신입직원은 3개월 이내의 인턴과정을 거쳐 근무성적 등을 평가해 90% 내외를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채용 직종·직무와 전형방법, 임용조건 및 채용일정 등은 조폐공사 홈페이지 채용공고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9일부터 17일까지이다.

조폐공사 김화동 사장은 “조폐공사 비전인 ‘세계 5위의 조폐·보안 기업’ 달성에 동참할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가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