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2016 하이트 가맥축제’ 개최
하이트진로, ‘2016 하이트 가맥축제’ 개최
  • 채혜린 기자
  • 승인 2016.08.0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하이트진로

[파이낸셜리뷰=채혜린 기자] 하이트진로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전주시 한국전통문화전당 일대에서 당일 생산한 '가장 신선한' 맥주를 즐기는 ‘2016 하이트 가맥축제’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전주 가맥축제는 지난 1980년대부터 전주시민의 독특한 술문화였던 가게맥주 이른바 '가맥'을 축제화한 것으로, ‘가맥’은 전주 시내 가게들이 본격적으로 맥주에 어울리는 다양한 안주와 소스를 선보이며 전주만의 특별한 관광콘텐츠로 발전하게 됐다.

특히, ‘가맥’은 하이트 전주공장 인근의 가게에서 가장 신선한 하이트를 간단한 안주와 함께 저렴하게 즐긴 것에서 유래된 것으로, 하이트는 이 독특한 인연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후원사로 참여하게 된 것이다.

하이트는 올해 '오늘 만든 맥주를 오늘 목으로 마신다'를 테마로 축제 기간 동안 전주공장에서 당일 생산된 맥주를 가장 신선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전주 가맥축제를 찾는 수만명의 참가자들에게 넘어가는 맛이 좋은 '원샷엔 하이트'의 시원함과 가맥의 특별한 감성을 선물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 기간 중 서핑보드 위에 놓인 여러 개의 맥주잔을 동시에 원샷하는 '하이트 원샷 서핑' 등 올 여름 전국 유명 바캉스지에서 인기를 끌었던 다양한 '원샷엔 하이트' 이벤트가 진행돼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밤, 시원한 맥주로 더위를 날리는 가맥의 중심에는 항상 하이트가 있었다”며 "축제동안 가장 신선한 하이트와 함께 전주만의 독특한 가맥문화를 즐기며 대한민국에 전파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