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 개설
SK C&C,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 개설
  • 전예빈 기자
  • 승인 2016.08.0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SK C&C

[파이낸셜리뷰=전예빈 기자] SK C&C는 국내 최고 수준의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해 국내외 빅데이터 선도 기업·대학·정부기관과 손잡고 ‘SK 빅데이터 아카데미’를 개설·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SK 빅데이터 아카데미’는 SK C&C ICT R&D센터, 서울대 빅데이터 연구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빅데이터 분야 글로벌 업체인 클라우데라(Cloudera), Data 컨설팅 회사인 베가스(Begas) 등이 참여해 빅데이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종합적인 교과과정을 설계했다.

아울러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빅데이터 전문가로서의 자격을 인정 받을 수 있도록 글로벌 자격 인증제도 도입도 추진 중이다.

‘SK 빅데이터 아카데미’는 빅데이터 전문가의 직무인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관리자, 데이터 과학자로 성장하기 위한 4개의 교육 과정을 제시한다.

세부 교과과정은 총 15개 과목으로 난이도에 따라 입문, 심화, 응용으로 구성되며, 교육 대상자가 개인별 직무 및 수준에 맞게 과목을 선택해 수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SK 빅데이터 아카데미’ 1기는 SK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7일까지 총 3개월간 입문부터 단계적으로 진행되며, 교육장은 경기도 분당 SK C&C 교육장과 서울 강남의 클라우데라 교육장 2곳에서 운영된다.

더불어 향후 대학생을 포함한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검토할 예정이다.

SK C&C 관계자는 “빅데이터 분야 전문 인력의 수요는 증가 추세지만 국내에서는 이와 관련된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부족한 게 현실”이라며 “기존 이론 중심의 교육과정을 벗어나 현장 사례·실습 중심의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을 개설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