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2016 한국 최우수 그린본드상’ 수상
현대캐피탈, ‘2016 한국 최우수 그린본드상’ 수상
  • 서성일 기자
  • 승인 2017.01.1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셜리뷰=서성일 기자] 현대캐피탈은 글로벌 금융전문지 ‘디 에셋(The Asset)’이 선정한 대한민국 베스트딜 부문에서 최우수 그린본드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캐피탈은 글로벌 금융전문지 ‘디 에셋(The Asset)’이 지난 11일 홍콩에서 주최한 ‘트리플 에이 컨츄리 어워즈(Triple A Country Awards)’ 시상식에서 자사의 녹색자산 연계채권이 ‘2016 한국 최우수 그린본드’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디 에셋’은 현대캐피탈이 그린본드를 발행해 현대자동차그룹의 친환경차량용 금융상품 판매에 활용함으로써 한국의 친환경차량 판매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가장 큰 선정 사유로 들었다.

현대캐피탈은 지난해 3월 전세계 자동차금융업계 최초로 무보증회사채 형태의 그린본드를 5억불 규모로 발행한 바 있다. 당시 공공기관 중심으로 발행되던 글로벌 그린본드 시장에서 국내 민간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그린본드를 성공적으로 발행해 주목 받았다.

더불어 ‘디 에셋’은 미국 및 유럽 지역의 우량 투자자 수요를 극대화해 투자자 다변화에 성공한 점도 선정 사유로 꼽았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금번 최우수 그린본드 수상은 오는 2020년까지 전세계 친환경차량 시장에서 2위로 위상을 높이려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비전과 조달원 다변화에 대한 당사의 전략이 시너지를 낸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같은 관계자는 “향후에도 그룹 차원의 비전과 회사의 조달 전략을 조화시켜 긍정적 성과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