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방치하기 쉬운 명절증후군, 빠른 극복 방법은?
[기획] 방치하기 쉬운 명절증후군, 빠른 극복 방법은?
  • 남인영 기자
  • 승인 2017.01.31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셜리뷰=남인영 기자] 설 명절은 새해를 맞아 온 가족이 모여 덕담을 나누고 맛있는 음식을 먹는 즐거운 시간이지만 긴 연휴 뒤에는 언제나 후유증이 남기 마련이다.

매년 남녀불문, 연휴 전부터 ‘명절증후군’을 걱정하는 사람이 많고, 실제 명절 이후 가사노동, 장거리 운전 등의 스트레스로 평소보다 심한 정신적, 육체적 피로를 경험하게 된다.

특히, 여성은 상대적으로 음식장만과 상차림, 설거지 등에서 비롯된 근육경직과 피로감을 빨리 풀어주지 않으면 일상생활에 계속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손과 발은 물론 지친 심신의 피로를 달래 명절증후군 극복에 도움을 주는, 누구나 집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힐링뷰티 아이템을 알아보자.

간편하게 붙이는 발 다리 전용 쿨링 시트로 명절증후군 극복

설 연휴, 장거리 운전이나 이동으로 다리 부종과 피로감이 심해졌다면 간편하게 붙이는 것만으로도 마치 마사지한 듯한 기분을 선사하는 시트타입 제품을 추천한다.

휴족시간은 피로감으로 부은 발과 다리를 시원하게 해주는 쿨링시트다.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 있어 지친 다리 부위에 붙이면 시트에 흡수돼 있는 수분이 기화하면서 즉각적인 냉각 효과를 선사한다.

특히, 장거리 이동이나 가사일로 인해 지친 종아리, 발목, 발바닥에 붙이면 쿨링 효과로 인해 마사지 한 듯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릴렉싱 해주는 라벤더, 세이지, 로즈마리, 레몬, 오렌지 등 5가지 허브 성분 배합으로 편안한 느낌을 준다. 휴족시간은 6매, 18매, 42매입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여러 부위에 동시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

장갑처럼 착용해 손톱과 큐티클까지 케어하는 손 전용 보습 핸드마스크

명절 상차림, 집안 일 등으로 거칠어진 손을 짧은 시간에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핸드 마스크 팩이 있다.

메디힐 테라핀 핸드마스크는 파라핀과 쉐어버터, 세라마이드 성분이 손 주름을 개선하고 건조한 손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특히, 나이아신아마이드와 레몬 추출물이 함유돼 어둡고 칙칙한 피부톤을 맑고 투명하게 관리한다. 또 아르간트리커넬오일, 우레아, 아데노신 성분이 손뿐만 아니라 큐티클과 네일에도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준다.

손목 부위에 고리타입의 스티커가 부착돼 있어 핸드 마스크를 사용하는 동안 시트가 벗겨지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착용 후 내용물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양손을 문질러 마사지하거나 지압해 주면 혈액순환이 개선돼 피부가 더 생기 있고 건강해 진다.

집에서 즐기는 셀프 홈스파로 지친 몸과 마음에 평안을

홈스파는 지친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데 가장 효과적인 홈케어 방법이다. 입욕 소금은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목욕 시 따뜻한 욕조에 입욕 소금을 소량 넣고 몸과 마음의 긴장이 풀릴 때까지 편하게 호흡하며 휴식을 취하면 된다.

아베다 스트레스 픽스 소킹 솔트는 프렌치 라벤더, 라바딘, 클라리 세이지 등의 에센셜 오일성분이 함유된 입욕제다.

또한 각질을 제거하는 유기농 설탕과 피부를 부드럽게 만드는 미네랄 소금, 컨디셔닝 효과의 유기농 해바라기씨 오일 등이 포함돼 있다. 긴장과 근육 이완에 효과적인 천연 라벤더 아로마향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몸 안의 면역력을 높이는 이너뷰티 제품 섭취로 빠른 일상 복귀

연휴 주간 유난히 기온이 낮아 감기에 걸렸거나 몸의 면역력이 전반적으로 떨어졌다면 이너뷰티 제품을 통해 일상으로의 복귀를 꾀할 수 있다.

바이탈 뷰티(VB)의 예진생 진생베리 명작수는 홍삼과 인삼의 붉은 열매인 ‘진생베리(부원료)’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진생베리는 피로 개선과 면역력 증진, 혈액순환 촉진 등의 효과가 있다.

진생베리는 인삼의 핵심 영양소인 사포닌, 즉 진세노사이드Re 성분을 뿌리보다 30배 이상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E와 비타민B, 마그네슘, 아연, 구리 등의 미네랄이 함유돼 피로개선 및 면역력 증진에 좋다.

이 제품은 고농축 앰플형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그냥 마셔도 되고 물에 타서 차로도 마실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