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핀테크기업과 정보보호 세미나 실시
NH농협은행, 핀테크기업과 정보보호 세미나 실시
  • 서성일 기자
  • 승인 2016.08.12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NH농협은행

[파이낸셜리뷰=서성일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4일 핀테크기업 관계자들과 함께 NH핀테크 혁신센터에서 정보보호 세미나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8퍼센트와 페이콕, 루트에너지, 크라우드연구소, 모우다, 앞집, 오주식회사, 펀듀, 이투데이, 센티언스 등 다양한 핀테크 기업의 실무자들이 참여했으며, 금융권 정보보호의 목적과 보안 가이드라인 소개, 핀테크기업 자가진단 적용 방안,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됐다.

NH농협은행은 지난 5월 핀테크기업의 의견을 청취하고 금융보안원의 자문을 받아 오픈 API 이용에 대한 ‘보안 가이드라인’을 국내 최초로 제정한 바 있다.

또 보안 가이드라인이 마련됨으로써 오픈 API를 이용하는 기업들은 자가진단 등이 가능해 지고 서비스의 보안 수준도 한 단계 높아지게 됐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루트에너지 윤태환 대표는 “기존에는 단순히 보안 솔루션 도입만으로 금융사고를 방지하려는 방어적 태도가 주를 이뤘던 것은 사실”이라며 “세미나를 통해 핀테크 시대에 걸맞는 보안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소비자 중심의 핀테크가 정착되기 위해서는 핀테크 서비스의 신뢰성이 확보될 수 있는 금융정보 보호가 필수적인 조건”이라며 “이러한 인식의 안착을 위해 핀테크기업과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