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C, “중국 스마트 팩토리 사업 강화”에 박차
SK㈜C&C, “중국 스마트 팩토리 사업 강화”에 박차
  • 전예빈 기자
  • 승인 2016.08.1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SK(주)C&C

[파이낸셜리뷰=전예빈 기자] SK㈜C&C가 독일 지멘스에 이어 일본 물류 자동화 장비 선두 기업인 다이후쿠社와 손 잡고 중국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FPD, Flat Panel Display) 스마트 팩토리 사업을 강화한다.

16일 SK㈜C&C는 일본 다이후쿠社에서 ‘중국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제조업 대상의 스마트 팩토리 공동 기술 개발 및 중국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937년에 설립된 일본 다이후쿠社는 해외 22개국에서 40여개의 지사 및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 매출액 3361억 8400만엔(3조 7391억원), 직원 수 7800여명에 이르는 물류자동화 장비 제조 전문 기업이다.

이번 MOU에 따라 양사는 SK㈜C&C의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Scala(스칼라)’와 다이후쿠의 제조·물류 자동화 장비 및 기술을 연계해 중국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시장에 특화된 스마트 팩토리 서비스 모델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양사는 중국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시장에 특화된 스마트 팩토리 서비스 기능 및 연계 대상 장비 선정을 위해 별도 TF(Task Force)를 가동키로 했다.

신설되는 TF는 양사의 중국 잠재 고객 정보를 상호 공유하고 고객의 생산 효율성 극대화와 공정 개선, 물류 지능화 등 고객 맞춤형 스마트 팩토리 서비스 모델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다이후쿠는 Scala(스칼라)의 개방성·유연성·확장성 및 IoT·빅데이터·클라우드 기반의 고객 맞춤형 스마트 팩토리 서비스 설계·개발 기능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SK㈜C&C 관계자는 “다이후쿠와의 협력을 통해 중국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제조 기업을 겨냥한 스마트 팩토리 시장 공략 속도를 더욱 높이겠다”며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중국 시장에 맞는 최적의 스마트 팩토리 서비스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다이후쿠 관계자는“Scala(스칼라)를 기반으로 다이후쿠의 클린룸 자동화 장비의 중국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제조업 시장 진출을 확대하겠다”며 “SK㈜C&C와 함께 중국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제조업 시장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스마트 팩토리 서비스 사업자로서의 입지를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