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 ‘항공기내 실시간 승인결제시스템’ BM특허 등록
NH농협카드, ‘항공기내 실시간 승인결제시스템’ BM특허 등록
  • 서성일 기자
  • 승인 2016.07.18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NH농협카드

[파이낸셜리뷰=서성일 기자] NH농협카드는 항공기내에서 실시간 카드승인이 가능한 ‘항공기 신용카드 결제 장치 및 방법’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항공기내 실시간 승인결제시스템’으로 불리는 이번 특허는 항공기내에서 신용카드사용 시 인공위성을 통해 실시간으로 카드승인이 이뤄지는 것으로, 이를 통해 항공기내 카드부정사용을 방지하고 사고에 즉시 대처 할 수 있게 된다.

또 실시간 결제방식 적용으로 체크카드를 결제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은 더욱 증대될 전망이다.

현행 항공기내 카드결제승인은 신용카드 결제기기 내에 불량 신용카드 번호만을 확인하는 무승인 거래방식을 이용하거나, 고액인 경우 기내에서 지상(본사)으로 연락을 취해 카드거래를 발생시키고 있으며 체크카드는 사용이 불가하다.

또한 NH농협카드는 카드FDS와 연계한 수사기관과의 긴밀한 공조체계 운영으로 부정사용 적발 시 도착 국가에서 즉시 범인을 체포 할 수 있는 방안도 고려중이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연간 기내 카드 매출규모는 2000억원 수준으로 기내 실시간 승인결제시스템을 통해 부정사용 예방은 물론 기내 체크카드 결제도 가능하게 돼 기내 면세품 이용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거래를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