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사회복지기관에 이동차량 기증
하이트진로, 사회복지기관에 이동차량 기증
  • 신미애 기자
  • 승인 2016.08.1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하이트진로

[파이낸셜리뷰=신미애 기자] 하이트진로는 오는 31일까지 2주간 전국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이동차량 기증하기로 결정하고 이에 따른 공모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하이트진로가 주최하는 ‘제17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과 연계한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진행하게 됐다.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에 참가하는 선수들의 상금 일부와 하이트진로의 후원으로 이동차량 기금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하이트진로는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의 이동편의를 위해 총 6대의 차량을 기증할 방침이다.

차종은 기아자동차 레이로, 특히 6대 가운데 2대는 휠체어리프트를 장착한 개조차량으로 사회복지기관의 장애인과 어르신들의 이동권익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신청대상은 기부금 처리가 가능한 사회복지단체로 오는 31일까지 하이트진로 홈페이지의 사회공헌 게시판에서 신청 하면 된다. 단, 1년 이내에 정부나 타 지원기관에서 유사한 지원을 받은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하다.

신청결과는 다음 달 30일 발표되며, 기증차량은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골프대회 마지막 날인 오는 10월 9일부터 11월말까지 순차적으로 기증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거동이 불편한 이웃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이 사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차량 지원과 더불어 지역 소외계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